[IT썰]애플, 아이폰 17프로에 맥북 에어처럼 '스카이 블루' 색 추가

이정현 기자 기사 입력 2025.04.22 07:31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아이폰 17프로 스카이블루 색상. 2025.04.22./사진=마인 부 웹사이트
아이폰 17프로 스카이블루 색상. 2025.04.22./사진=마인 부 웹사이트
아이폰 17프로가 스카이 블루 색상으로도 출시될 수 있다는 현지 전망이 나왔다. 이는 아이폰 13프로의 시에라 블루와는 다른 색상이다. 애플은 스카이 블루 외에도 다양한 색상의 아이폰 17프로를 출시할 전망이다.

21일(현지시간) 9TO5Mac 등 외신에 따르면 애플 전문 소식통 마인 부는 자신의 웹사이트에서 아이폰17프로가 다양한 색상의 프로토타입으로 만들어지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부는 아이폰 17프로가 올해 9월 출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부는 애플이 맥북 에어 스카이 블루의 인기를 아이폰 17프로 스카이 블루로 이어가려는 것 같다고 예상했다. 애플은 지난 16일 스카이 블루 색상이 포함된 맥북 에어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애플이 같은 해에 새로운 색상의 아이폰과 맥북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부는 이 밖에도 아이폰 17프로의 새로운 수평형 카메라 바 디자인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을 것이라고도 전했다. 그는 일부 애플 액세서리 제조사가 아이폰 17프로의 카메라 바를 덮을 수 있는 일종의 '카메라 커버'를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기존에도 아이폰 카메라의 렌즈를 보호하기 위한 커버는 존재했다. 하지만 이번 카메라 커버는 단순한 렌즈 보호 기능을 넘어 꾸미기 요소가 더해졌다는 설명이다. 새 카메라 커버는 카메라 바 전체를 감싸 이용자의 새로운 개성 표현 수단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일각에서는 새 카메라 커버가 아이폰 17프로 카메라 바의 '투머치' 디자인을 가리거나 장치를 더 개성 있게 꾸밀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이 나온다. 또 아이폰 17프로 케이스 대부분이 카메라 바 부분에 큰 공간을 두고 있어 새 카메라 커버와의 호환성도 충분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아이폰' 기업 주요 기사

  • 기자 사진 이정현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