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 '말해보카'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이팝소프트가 구글 주관의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베스트 브랜딩: 브랜드 강화' 부문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매년 효과적으로 유튜브 캠페인을 진행한 브랜드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광고제로, 올해 6년째를 맞았다. 올해는 말해보카의 '영어가 그냥 툭' 캠페인고 함께 서든어택의 '엄마, 아빠 미안해' 캠페인이 베스트 브랜딩 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이팝소프트는 영어 학습을 큰 노력 없이 퀴즈처럼 쉽고 재밌게 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영단어 학습에 특화된 서비스의 강점을 강조하기 위해 키보드 소리와 앱의 인터페이스를 적극 활용했다.
캠페인 종료 후 말해보카가 자체 진행한 조사에서 브랜드 호감도는 전년 대비 61.8%, 구매 고려도는 8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와 연관되는 이미지를 묻는 문항에서는 '재미있는(32%)'이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고 '트렌디한(28%)', '부담 없는(27%)'이 뒤를 이었다.
박종흠 이팝소프트 대표는 "말해보카는 자연스럽고 부담 없는 학습을 지향한다"며 "앞으로도 말해보카만의 개성을 담은 브랜드 캠페인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 '말해보카'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이팝소프트가 구글 주관의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베스트 브랜딩: 브랜드 강화' 부문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매년 효과적으로 유튜브 캠페인을 진행한 브랜드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광고제로, 올해 6년째를 맞았다. 올해는 말해보카의 '영어가 그냥 툭' 캠페인고 함께 서든어택의 '엄마, 아빠 미안해' 캠페인이 베스트 브랜딩 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이팝소프트는 영어 학습을 큰 노력 없이 퀴즈처럼 쉽고 재밌게 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영단어 학습에 특화된 서비스의 강점을 강조하기 위해 키보드 소리와 앱의 인터페이스를 적극 활용했다.
캠페인 종료 후 말해보카가 자체 진행한 조사에서 브랜드 호감도는 전년 대비 61.8%, 구매 고려도는 8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와 연관되는 이미지를 묻는 문항에서는 '재미있는(32%)'이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고 '트렌디한(28%)', '부담 없는(27%)'이 뒤를 이었다.
박종흠 이팝소프트 대표는 "말해보카는 자연스럽고 부담 없는 학습을 지향한다"며 "앞으로도 말해보카만의 개성을 담은 브랜드 캠페인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팝소프트
- 사업분야교육, IT∙정보통신
- 활용기술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팝소프트'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400만 영어초보가 반한 '말해보카', 일본 시작으로 글로벌 공략
- 기사 이미지 'AI 기반 영어학습' 말해보카, 6개월만에 한해 실적농사 끝냈다
- 기사 이미지 AI가 만든 영단어 암기법…VC 100억 '뭉칫돈' 투자[이노머니]
- 기자 사진 고석용 기자 gohsyng@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