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영어 학습 앱 '말해보카'를 운영하는 이팝소프트가 2018년 설립 이래 처음으로 지난해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 이팝소프트는 10일 지난해 매출액이 220억원으로 전년대비 83%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억2700만원, 당기순이익은 6억원으로 모두 흑자전환했다. 설립 7년만의 흑자전환이다. 이팝소프트는 이번 실적 배경으로 모바일 영어학습앱 시장의 성장을 꼽았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기준 영어교육 상위 5개 앱의 MAU(월간활성사용자수)는 156만명으로 전년동기(82만명)보다 90.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말해보카는 시장 성장세를 사업 성장으로 연결시켰다는 평가다. 말해보카의 지난해 11월 MAU는 29만명으로 전년동기(22만명)대비 7만명이 증가했다. 이팝소프트는 말해보카 앱의 2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고석용기자 2025.04.10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팝소프트는 AI(인공지능) 영어 학습 앱 말해보카에 새로운 학습 기능인 '회화 표현 학습'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회화 표현 학습은 영어 회화에 꼭 필요한 표현을 상황별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기능이다. 사용자가 여행 코스를 선택하면 공항, 호텔, 식당 등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표현을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다. 예를 들어 호텔 편을 선택하면 체크인 과정부터 시작해 수영장, 헬스장 등 부대시설 이용에 필요한 표현까지 단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식당 편에서는 메뉴 추천이나 더치페이 결제를 요청하는 법 등 실용적인 영어 표현을 배울 수 있다. 특히, 특정 표현을 빈칸 형태로 제시해 퀴즈처럼 풀어가는 방식으로 학습의 재미를 더했다. 하나의 표현을 다양한 문맥에서 연습할 수 있어 사용자가 실전에서도 표현을 자유자재로 응용할 수 있도록 돕는
남미래기자 2025.01.09 22: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영어학습 앱 '말해보카'가 배우 이정은을 새로운 캠페인 모델로 선정했다. 말해보카를 운영 중인 이팝소프트는 24일 배우 이정은과 함께 '영어, 짬날 때 해보카'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영어를 학습할 수 있다는 서비스의 장점을 언어 유희로 풀어낸 메시지다. 캠페인 공식 영상에는 배우 이정은이 소파에서 쉬거나 메이크업을 받을 때, 산책할 때 등 잠시 짬이 날 때마다 말해보카로 영어를 학습하는 모습이 담겼다.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수십 편의 작품에서 활약한 이정은의 연륜으로 캠페인을 한 편의 영화처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은 말해보카의 세 번째 캠페인이다. 지난해 방송인 조나단과 함께한 '영어가 그냥 툭' 캠페인과 마찬가지로 말해보카가 부담없이 쓸 수 있는 앱임을 강조한다. 말해보카의 지난 캠페인은 '2
고석용기자 2024.12.24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 '말해보카'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이팝소프트가 구글 주관의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베스트 브랜딩: 브랜드 강화' 부문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매년 효과적으로 유튜브 캠페인을 진행한 브랜드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광고제로, 올해 6년째를 맞았다. 올해는 말해보카의 '영어가 그냥 툭' 캠페인고 함께 서든어택의 '엄마, 아빠 미안해' 캠페인이 베스트 브랜딩 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이팝소프트는 영어 학습을 큰 노력 없이 퀴즈처럼 쉽고 재밌게 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영단어 학습에 특화된 서비스의 강점을 강조하기 위해 키보드 소리와 앱의 인터페이스를 적극 활용했다. 캠페인 종료 후 말해보카가 자체 진행한 조사에서 브랜드 호감도는 전년 대비 61.8%, 구매 고려도는 82.5% 증가한 것으
고석용기자 2024.11.29 13: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AI) 기반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 '말해보카'를 운영하는 이팝소프트가 말해보카의 일본 버전 출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고 25일 밝혔다. 말해보카는 2021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영어 교육 앱 매출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교육 카테고리에서 매달 상위 랭크를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누적 다운로드 수 400만 건을 돌파했다. 말해보카는 일본에서 'ePop'라는 이름으로 나왔다. 한국 서비스와 동일하게 문법 모드, 어휘 모드, 리스닝 모드를 모두 활용할 수 있다. 학습은 퀴즈와 그에 대한 답을 맞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팝소프트 관계자는 "일본은 시차가 없어 서비스 대응에 용이하고 어순이 한국과 동일해 언어적 유사성 높다"며 "또한 일본의 영어 학습에 대한 수요가 한국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했다. ePop은 일본과 미국의 원어
최태범기자 2023.09.25 17:21:21[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AI) 기반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 '말해보카'를 운영하는 이팝소프트가 올해 상반기 기준 매출액 83억원으로 지난해 전체 기간 매출액인 76억원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이팝소프트의 매출액은 2021년 48억원에서 지난해 76억원을 넘었고 올해는 상반기 기준으로만 83억원을 돌파했다. 아울러 상반기 기준 당기순이익이 발생해 흑자 운영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말해보카는 사용자 기준으로도 높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상반기 모바일 앱 순위 랜드스케이프'에서 말해보카는 영어 교육 앱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팝소프트는 사용자 맞춤형 기능과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AI를 통한 난이도 조절과 복습 주기 설정에 더해 영국 성우 음성 기능 추가, 문법모드 출시
최태범기자 2023.07.20 16:00:00인공지능(AI) 기반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 '말해보카'의 누적 다운로드가 지난달 기준 300만건을 돌파했다. 16일 말해보카 운영사 이팝소프트에 따르면 2019년 12월 국내 출시된 말해보카는 2021년 7월 누적 다운로드 100만건, 지난해 7월에는 200만 건을 달성했다. 이팝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누적 다운로드 300만건 돌파는 200만건 돌파에 비해 더욱 빠르게 성장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100만건에서 200만건까지의 소요 시간보다 약 반년가량 단축된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고 했다. 이팝소프트는 말해보카가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한 배경으로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 △꾸준한 업데이트를 꼽았다. 말해보카는 AI를 통한 난이도 조절과 복습 주기 설정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복습 단어 비율 변경 기능을 추가했다. 이미 충분한 어휘를 학습한 장기 사용자를 위한 업데이트로, 해당 기능을 통해 복습 단어 비율을 늘리거나 복습 단어만 나오게 설정할 수 있다. 이팝소프트는 지난해 11월
최태범기자 2023.02.16 18:17:19"비영어권 국가에서 태어나고, 자란 사람이 영어로 말하려면 더 복잡한 과정이 필요합니다. 모국어로 생각하면서 같이 영어를 대입하는 식으로 문장을 조합하기 때문입니다. 머릿속에 '한영-영한' 번역기가 필요한 셈이죠. 내 머릿속 번역기의 성능을 진단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인공지능(AI) 학습 플랫폼입니다." 박종흠 이팝소프트 대표(사진)는 최근 머니투데이와 만나 "영어를 외국어로 접하고 배워야 하는 사람들이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교육 플랫폼으로 글로벌 '에듀테크'(교육과 기술 융합분야) 시장에서 자리매김하는 게 목표"라며 이 같이 밝혔다. 이팝소프트는 2018년 설립된 영어교육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이다. 넥슨과 일렉트로닉아츠(EA)코리아 등에서 크레이지아케이드, 카트라이더, 메이플스토리, 피파온라인3 등 유명 게임을 제작한 개발자들이 공동 참여해 창업했다. 외국계 회사인 EA에서 일했던 경험이 영어학습 앱을 만드는 계기가 됐다. 박 대표는 "회의 때 마다 영어를 써야 하
이민하기자 2022.08.21 15:13:33'에듀테크'(교육과 기술 결합) 업체들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19(COVID-19) 이후 효과적인 비대면 교육 방식에 대한 요구가 늘고 있어서다. 기존 1세대 에듀테크가 오프라인 학습 콘텐츠를 온라인 디지털로 전환했던 수준이었다면 현재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개인화, 맞춤화된 학습 방식으로 고도화하는 모습이다. 영어 학습 앱 '말해보카'를 운영하는 이팝소프트가 이달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와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에서 100억원 규모의 초기 투자(시리즈 A)를 유치한 것도 이런 맥락이다. 이팝소프트는 비영어권 학습자를 핵심 이용자층으로 한 AI 기반 영어 학습 앱을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 영어 학습 분야는 온라인 강의 방식부터 시험 대비, 화상 회화 연습까지 이미 여러 서비스들이 차고 넘친다. '너도 할 수 있어'로 성장세를 지속 중인 야나두부터 영어회화 앱 스픽, 케이크 그리고 소프트뱅크(비전펀드)에서 투자를 받은 '산토토익' 운영사 뤼이드 등이 대표적이다. 이팝소프트의 말해보
이민하기자 2023.06.28 09:1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