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1기 모집

"종합 엔터 솔루션으로 성장"…노머스, 증권신고서 제출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09.13 21: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 IP(지식재산권) 플랫폼 '원더월'과 '프롬'을 운영하고 있는 노머스가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 절차를 본격화했다고 13일 밝혔다.

노머스는 이번 상장을 통해 113만주를 전량 신주로 공모한다. 주당 공모 희망가는 2만7200원~3만200원으로, 총 공모 예정 금액은 307~341억원이다. 상장 후 시가총액(희석가능주식수 포함)은 3027~3361억원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관 대상 수요예측은 다음달 11일부터 17일까지 5영업일간 진행하고 다음달 23일부터 이틀간 일반 청약을 거쳐 오는 11월 초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노머스는 공모 자금의 100%를 신규 IP 및 운전 자본 확보, 연구개발 등에 투입할 예정이다.

노머스 관계자는 "K콘텐츠 저변이 확대되고 있는 환경을 고려해 배우, 방송인, 인플루언서 등 영향력 있는 다양한 IP 입점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운영 중인 서비스의 신규 해외 시장 개척과 대형 아티스트의 해외 공연 투어 진행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노머스는 많은 아티스트 및 엔터 회사와 협업해 아티스트 IP를 기반으로 엔터 비즈니스 전반을 운영하면서 아티스트와 팬을 연결하는 종합 엔터 솔루션으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한편 노머스는 지난 5월30일 상장예비심사 신청서를 한국거래소에 제출한 이후 3개월도 채 안 돼 빠르게 심사 승인을 받았으며, 증권신고서 제출까지 주요 절차를 마무리했다.

지난해 노머스는 매출 약 423억원을 기록해 전년대비 134.8% 성장했으며, 60여개 국가에 진출을 통한 해외 수출 비중은 49.5%에 달한다. 올해 상반기 실적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277억원, 영업이익 약 31억원이다.

김영준 노머스 대표는 "상장 예비 심사 단계에서 빠르게 승인받은데 이어 증권신고서 제출까지 순조롭게 마무리했다. IPO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아티스트 IP를 확보해 밸류체인을 확장하며 글로벌로 네트워크를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노머스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노머스'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