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코퍼레이션-브레디스헬스케어, 전략적 MOU 체결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4.07.08 12: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하이퍼코퍼레이션 (1,470원 ▲24 +1.66%)은 시니어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브레디스헬스케어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저출생·고령화에 대응하는 라이프 인공지능(AI) 솔루션 사업에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브레디스헬스케어는 하이퍼 라이프 케어 컨소시엄에 첫 번째 기업으로 합류하게 됐다. 하이퍼 라이프 케어는 하이퍼코퍼레이션이 지난 26일 선보인 라이프 솔루션으로, 다양한 기업의 컨소시엄을 통해 생애주기 데이터를 적재함으로써 전 세대를 위한 케어를 제공한다.

양사는 시니어 토탈 라이프 케어, 패밀리 헬스케어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뇌인지건강 △헬스케어 △치매조기진단·예방 노하우를 공유해 온오프라인 시장의 시니어 데이터베이스(DB)를 확충할 계획이다. 나아가 모든 세대의 필요를 포괄하는 케어 솔루션 및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며 비즈니스의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상석 하이퍼코퍼레이션 대표는 "저출산·고령화 시대에 맞는 케어 생태계 조성에 브레디스헬스케어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긴밀한 협업을 통해 다양한 라이프 DB를 쌓고, 이를 토대로 하이퍼 라이프 케어 컨소시엄을 넓혀가며 국내 최대 라이프 DB 보유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지나 브레디스헬스케어 대표는 "시대적 인구 문제를 겪고 있는 아시아 문화권에서 하이퍼코퍼레이션의 라이프 DB와 자사의 첨단 혈액검사·라이프로그 솔루션 간의 시너지는 사회적으로 큰 임팩트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브레디스헬스케어'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