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통합관리 위베어소프트, 한양대기술지주서 시드투자 유치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07.03 18: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들웨어 개발사 위베어소프트가 한양대기술지주에서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미들웨어는 서로 다른 애플리케이션이 서로 통신하는 데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를 일컫는다. 위베어소프트는 기업들이 API를 간편하게 개발·운영할 수 있는 API 통합 관리 솔루션 'OSORI API'를 운영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API 게이트웨이(Gateway)를 중심으로 API 개발자와 API 사용자를 위한 포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API를 탐색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설정된 API의 변경 사항은 실시간으로 반영된다.

위베어소프트는 API의 사용량 제한 등 보안 및 변경사항을 실시간으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특허로 등록했다. 향후 GPT, 제미나이(Gemini), 클로드(Claude)와 같은 '인공지능(AI) API'를 한곳에서 통합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API 통합활용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이다.

한양대기술지주는 위베어소프트를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추천할 예정이다. 장영휘 위베어소프트 대표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플랫폼 개발에 집중하고 AI API 활용을 높여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져 가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