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패러다임, 투자·보육 받을 스타트업 15곳 모집…총 100억 투자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4.01.29 19: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액셀러레이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2024년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초기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뉴패러다임의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은 연간 10~15개의 초기 스타트업을 선발해 투자하고 집중 지원하는 배치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초기투자 최대 5억원 △팁스(TIPS) 및 딥테크 팁스 추천 △성장지표에 따른 후속투자 최대 10억원 △연계투자 20억원 등 연속적인 자금지원을 제공한다. 모든 지원을 최대규모로 받고 딥테크 팁스까지 선정될 경우 최대 50억원을 지원받는 셈이다.

대상은 AI(인공지능)·빅데이터·SaaS(서비스형소프트웨어)·디지털전환 등 ICT 분야, 반려동물, 디지털 헬스케어, 커머스(전문시장), 메타버스 등 4차산업분야 전반의 창업기업이다.

1월29일부터 4월 30일까지 모집하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식 홈페이지 안내 확인후 온라인 신청 및 접수하면 된다. 성장지표를 보유한 창업 3년 이내의 기업가치 50억원 이내 초기 스타트업이 우선 대상이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뉴패러다임은 의약품 유통계의 쿠팡으로 불리는 블루엠텍 (12,840원 ▲430 +3.46%)에 초기 투자해 최근 상장(IPO)까지 성공하면서, 성과를 이어가기 위한 지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박제현 뉴패러다임 대표는 "초기 단계 투자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후속 투자에 참여할 예정"이라며 "빠른 시간 내에 아기유니콘의 반열에 오르기 원하는 꿈 많고 열정 넘치는 창업자들의 많은 참여와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투자 예정 금액은 100억원이다. 최대 15개사에 신규투자하고 10개사 이상에 후속투자를 추진하겠다는 목표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