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롭테크' 코리니, 美 부동산투자 확대…이지스운용과 MOU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3.11.09 11: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왼쪽부터) 이규성 이지스 자산운용 대표, 문태영 코리니 대표, 송태일 이지스 USA 대표/사진제공=코리니
(왼쪽부터) 이규성 이지스 자산운용 대표, 문태영 코리니 대표, 송태일 이지스 USA 대표/사진제공=코리니
미국 뉴욕에서 부동산 플랫폼을 운영하는 코리니가 미국 부동산 투자 및 관리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대체투자 전문운용사 이지스자산운용의 미국법인 IGIS USA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뉴욕 등 미국 주요 도시에 위치한 부동산을 대상으로 △유망 자산 발굴 △공동사업 투자 유치 △투자 펀드 조성 △부동산 자산운용 관리 등 협력 사항을 추진할 예정이다. 미국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는 기관 및 고액 자산가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부동산 자산운용 컨설팅 서비스도 연계한다.

기존 부동산 투자상품이 상업용 마켓에 편중되어 있었다면 이번 양사의 업무협약을 통해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는 레지덴셜 마켓의 투자 상품을 구축해 리스크 분산과 동시에 안정적인 수익률, 다양한 투자 전략을 확대해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예정이다.

문태영 코리니 대표는 "고금리에도 뉴욕의 주택 임대료와 매매가격이 모두 상승하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레지덴셜 마켓에 대한 투자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IGIS US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투자 옵션을 구축하고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태일 IGIS USA 법인장은 "그동안 국내 기관투자자들이 쌓아놓은 한국 투자자의 시장내 위상을 발판삼아 코리니와 함께 국내 패밀리오피스, PB 고객 등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주거투자 상품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리니(Koriny)는 뉴욕 맨해튼에 본사를 두고 있는 프롭테크(부동산+테크) 기업이다. 미국 내 주거·상업용 부동산 투자자문, 중개·법률·세무·대출·관리 등을 제공하는 부동산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코리니'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