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벤처 전문육성"…여벤협, 액셀러레이터 4개사 선정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3.04.05 16:21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가 여성벤처 스타트업 육성에 참여할 여성전문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 4개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모집에는 19개사의 액셀러레이터가 접수했으며 이중 △더인벤션랩 △비스퀘어 △젠액시스 △한양대기술지주 4개사가 선정됐다. 이들은 중소벤처기업부 초격차 10대 기술과 푸드 및 리테일 분야 여성창업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지난해 여성전문 액셀러레이터 2개사를 선정해 11개 기업을 지원한 바 있다. 이중 5개사가 17억원의 민간투자를 받았다. 지난해 성과에 힘입어 올해는 정부지원금을 기존 3억2000만원에서 7억원으로 확대하고 액셀러레이터 선정규모도 2개사에서 4개사로 늘렸다.

올해 선정된 운영기관은 여성친화제품 등 여성 특유의 감성과 특성이 반영된 혁신기술 기반 유망 여성 스타트업을 발굴해 기업 맞춤형 지원설계, 교육·멘토링, 사업화 자금 지원, 협력네트워크 등 특화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윤미옥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은 "앞으로도 협회는 담대한 도전으로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갈 기술기반 미래 여성기업을 발굴·육성해 여성 창업생태계의 변화를 이끌겠다"며 정부와 투자업계에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한국여성벤처협회'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