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낵포가 GS리테일, 농심, 삼성웰스토리, 홈앤쇼핑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며 1차 프리시리즈 B 라운드를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정확한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스낵포는 HD현대그룹, 토스, 카카오, 딜로이트안진, 몰로코, 클로버츄얼패션 등 국내외 업계 리더기업을 대상으로 사무실 간식 관리 서비스와 사무실 커피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라운드에 신규 투자자로 참여한 홈앤쇼핑 미래사업실 윤종혁 과장은 "스낵포의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사들의 만족도가 좋아 재계약률이 높은 점을 높이 샀다"며 "영업 제휴를 통해 고객기반 확대, 당사와의 사업적 협업모델 구축을 통한 시너지 창출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기존 투자자인 농심 성장전략팀 이주헌 선임은 "지난 5년 간 지켜본 결과 스낵포의 워밍업은 끝났다. 앞으로는 맞춤 간식 큐레이션 서비스를 넘어 B2B(기업
김태현기자 2023.09.11 11:00:003세대 데이터로밍 '유심사'를 서비스하는 가제트코리아가 20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뮤렉스파트너스가 주도한 가운데 기존 투자사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 하이트진로, 홈앤쇼핑,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어썸테크벤처스, 엔젤투자자가 참여했다. 총누적투자액은 28억원이다. 해외 데이터 로밍 서비스 유심사는 3세대 이심(eSIM·'Embedded Subscriber Identity Module) 기반의 로밍서비스다. 이심은 유심과 다르게 구매 후 별다른 심카드 교체 없이 실시간 개통, 데이터 충전이 가능해 여행객들에게 인기다. 가제트코리아에 따르면 유심사는 올해 2분기 만에 지난해 매출 대비 3배 성장했고, 특화 상품 비스포크(Bespoke) 플랜의 경우 전년 총 판매 대비 10배 이상의 판매율을 보였다. 정확한 매출 규모는 비공개다. 이번 투자 유치는 이런 빠른 성장세를 보인 것이 주효했다는 게 가제트코리아의 설명이다. 가제트코리아는 지난 4월
류준영기자 2023.06.26 08:5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