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그림, 개인 구매경험 기반 브랜드 커뮤니티 커머스 '브랜드집' 선봬
패션 이커머스 스타트업 칸그림이 개인의 구매 경험을 기반으로 한 커뮤니티 커머스 '브랜드집' 을 내년초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집은 브랜드 제휴 판매 기반의 커뮤니티 커머스로 내년 1월 앱 업데이트를 통해 정식 개설될 예정이다. 브랜드집은 사용자가 국내외에서 구매한 브랜드 상품에 대한 구매처 및 상품 리뷰를 간단히 등록, 인증하면 개인의 브랜드 상품 자산들을 카테고리별로 한번에 정리할 수 있다. 다른 사용자들이 등록 상품에 대한 정보를 보고 해당 구매처에서 구매가 이뤄질 경우 등록자, 구매자 모두 현금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개인이 구매 등록한 상품은 리셀 상품으로 재판매도 가능하다. 브랜드집은 현재 해외 명품, 패션, 리빙 등 약 5000여 브랜드 커뮤니티를 개설했다. 다중분석 AI(인공지능) 기반의 브랜드 수집 솔루션을 통해 내년 상반기 내에 약 5만 브랜드 커뮤니티를 개설하는 것이 목표이다. 서비스 출시 전 1000여명의 이용자가 브랜드집 베타테스트에 참여했다. 회사
류준영기자
2022.11.14 11:0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