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프롭테크 기업 홈즈컴퍼니가 K-컬처 특화 코리빙 브랜드 '홈즈레드'를 공식 출범했다고 20일 밝혔다. 홈즈레드는 홈즈스튜디오(코리빙), 홈즈스테이(레지던스)에 이은 홈즈컴퍼니의 신규 브랜드다. K-팝, K-뷰티, K-푸드 등 K-컬처를 중심으로 거주·공연·커뮤니티 이벤트 등이 융합된 공간 플랫폼이다. 국내외 창작자와 팬덤을 위한 거점으로 운영되며 가능성을 입증해 왔다. 홈즈컴퍼니는 명동에 마련된 홈즈레드를 'K-컬처 크리에이터를 위한 집'을 콘셉트로 글로벌 팬과 크리에이터, 파트너사가 연결되는 K-컬처 허브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콘텐츠 제작과 거주가 동시에 가능한 공간(연습생·콘텐츠 제작자 대상) △팬덤 활동과 체류가 결합된 체험 공간(글로벌 팬 대상)△피칭룸과 라운지를 활용한 액셀러레이팅 및 네트워킹 공간(창업자·인더스트리 관계자 대상)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
최태범기자 2025.06.20 09:0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프롭테크 스타트업 홈즈컴퍼니가 글로벌 투자은행 모건 스탠리와 손잡고 서울 성북구에 코리빙 레지던스 '홈즈 안암'을 공식 오픈했다. 홈즈컴퍼니 관계자는 "총 60실 규모의 홈즈 안암은 1인 가구 증가와 도심 내 스마트 주거 수요 확산에 대응해 조성됐다. 모건 스탠리의 글로벌 자금 운용력과 홈즈컴퍼니의 국내 주거 운영 노하우가 결합된 사례로, 도심 속 1인 주거 시장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했다. 홈즈 안암은 고려대와 고려대 안암병원이 도보권에 있으며 반경 2km 이내에 성신여대, 한성대, 서울대병원 등이 밀집해 있다. 지하철 6호선과 우이신설선이 교차하는 보문역까지는 도보 5분 거리다. 이 같은 교통·생활 인프라는 의료·연구직 종사자와 스타트업 실무자뿐 아니라 금융권과 법률·행정기관, 대기업 사무직 등 다양한 도심 직장인의 주거 수요에도 부합하는 입지적 이점을 갖췄다는 설명
최태범기자 2025.05.30 08: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