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보다 핫하네...대기업도, 투자자도 홀린 반려식물 브랜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한국발명진흥회는 국내 실내 농업(식물가꾸기) 시장이 2021년부터 연평균 75%씩 성장해왔고 2026년까지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반려동물은 물론 생성AI나 로봇 분야보다 빠른 성장 속도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종식된 이후에도 집에 대한 경험을 중시하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식물에서 정서적 안정을 찾으려는 수요가 늘면서 식물가꾸기, 이른바 반려식물 시장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2021년 설립된 폿츠컴퍼니도 반려식물 시장을 공략하는 스타트업이다. 폿츠컴퍼니는 식물가꾸기 제품·서비스 브랜드 '선데이플래닛47'을 운영한다. 자체적으로 식물관리용품이나 씨앗키트, 영양제·관리제 등 제품을 개발해 자체몰과 무신사, 29cm, 오늘의집 등 라이프스타일 이커머스를 통해 판매한다. 최근에는 AI엔젤클럽, 씨엔티테크, 벤처이노베이션 개인투자조합에서 4억원의
고석용기자
2024.06.01 13: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