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유니콘팩토리

로그인

최근 검색어

최근 검색 내역이 없습니다.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모태펀드 아크로멧 스타트업 케이팝데몬헌터스

최신기사

  • 기사 이미지 일반 日 시장공략 속도…리디, 도쿄증권거래소 지원사업 2년연속 선정
  • 기사 이미지 일반 "화재 진압 골든타임 확보"…카이투스, AI 조기탐지 시스템 시연
  • 기사 이미지 일반 '리워드 웹3' 슈퍼워크, 토스 미니앱으로 헬스케어 미니 게임 출시
  • 기사 이미지 일반 日 닛산 그룹 '신차 무인탁송', 韓 자율주행 스타트업이 맡았다
  • 기사 이미지 투자·회수 '식물소재 화장품 원료화' 라피끄, 150억 시리즈B 투자유치

론팜랩스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모태펀드 아크로멧 스타트업 케이팝데몬헌터스
총 1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자랑질도 광고도 셀럽도 없다…'SNS=인생낭비' 말 뒤집은 소셜앱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의 SNS(소셜미디어)는 '비교'와 '자기 연출'의 장이 됐다는 지적을 받는다. 일상을 기록하기보다는 타인의 관심을 끌기 위해 연출하고, 끊임없이 비교하며 자신은 물론 다른 누군가를 깎아내리기도 한다. 이용자들의 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부정적일 수밖에 없다. SNS는 본래 '사람을 잇는 공간'으로 탄생했으나 현재 SNS에서는 관계의 연결보다는 자랑질과 광고, 자극적인 콘텐츠가 넘쳐난다. 'SNS는 인생의 낭비'라고 했던 알렉스 퍼거슨 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의 말이 오늘날 SNS를 정확히 묘사하는 듯하다. 이 같은 문제 인식 속에서 SNS의 본래 취지를 되살리려는 새로운 SNS가 등장해 주목된다. 인플루언서와 광고, 알고리즘에 의한 콘텐츠가 전혀 없고 친구·가족 간 진정한 소통을 중시하는 소셜 플랫폼인 '레트로'(Retro)다. 레트로는 미국의 스타트업 론팜랩스(Lon

    최태범기자 2025.06.22 07:00:00
    론팜랩스 네이선샤프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데이터랩

  • 스타트업 통계
  • 스타트업 조회
  • 투자기관 분석

전체

  • 일반
  • 정책
  • 행사
  • 인터뷰

스타트UP스토리

머니

  • 투자·회수
  • 이주의 핫딜
  • 머니人사이드

트렌드

  • 줌인 트렌드
  • 테크업팩토리

비디오

  • 유팩TV
  • 유팩IR

커리어

  • 채용
  • 스타트잡

혁신요람

  • 액셀러레이터
  • 유니밸리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전체

스타트UP
스토리

머니

트렌드

비디오

커리어

혁신요람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데이터랩

뒤로가기 Top버튼

유니콘팩토리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머니투데이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1 (서린동, 청계빌딩)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강호병 등록번호 : 서울아01084 사업자등록번호 : 762-86-02890 등록일 : 2009.12.24 제호 : 머니투데이 발행일 : 2000.1.1 연락처 : 02-724-7700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택균
COPYRIGHT©UNICORNFAC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