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MZ세대 특화 패션 아울렛 플랫폼 '드립(drrip)'을 운영하는 와이콤마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팁스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의 추천을 받아 팁스에 선정된 와이콤마는 향후 2년간 연구개발(R&D) 자금과 사업화 자금 등 최대 7억원을 지원받는다. 와이콤마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패션 이월재고 문제를 해결하는 게 목표다. 이를 새로운 기회로 전환해 패션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AI와 데이터 기반 큐레이션을 활용해 각국 소비자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패션 브랜드의 재고를 효과적으로 소진할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
남미래기자 2024.12.26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MZ 패션 아울렛 플랫폼 '드립'(drrip) 정식 론칭을 준비하고 있는 와이콤마가 DSC인베스트먼트 자회사 슈미트로부터 시드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난 8월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시드투자 이후 3개월 만에 이뤄졌다. 구체적인 투자 유치 금액은 비공개다. 와이콤마는 '브랜디'의 사내 신사업이었던 남성 패션 플랫폼 '하이버'를 탄생시키고 성장시킨 주역인 선종석 대표, 김현중 대표, 김민근 이사가 올해 1월 공동 창업한 스타트업이다. 드립은 MZ 세대에 특화된 패션 브랜드의 이월·재고 상품을 모은 아울렛 플랫폼이다. 큐레이션을 통해 감도있는 패션 브랜드를 입점시키고, 유저 스타일 콘텐츠를 통해 재고상품을 재발견한다. 김민근 와이콤마 이사는 "현재 정식서비스 출시를 위해 다수의 인플루언서, MCN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패션 커뮤니티 커
김태현기자 2024.11.05 2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패션 아울렛 플랫폼 와이콤마가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와이콤마는 MZ세대에게 경쟁력 있는 패션 브랜드의 이월, 재고 상품을 모은 아울렛 플랫폼 '드립'(drrip) 론칭을 준비 중이다. 김현중 와이콤마 대표는 "드립은 패션 브랜드의 브랜드 가치를 지키면서 재고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채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과 일본어 버전을 동시에 출시할 예정"이라며 "이월, 재고 상품이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동차 꾸미기 플랫폼 '오늘의카'를 운영하는 이씨지를 공동 창업한 선종석, 김현중 공동대표와 김민근 CBO(최고브랜드책임자)는 와이콤마 로 다시 한번 뭉쳤다. 선 대표는 "본엔젤스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고물가 지속으로 인해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새로운 패션 플랫폼
김태현기자 2024.08.13 17:4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