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실감미디어 전문기업 닷밀이 코스닥 상장을 위한 일반 청약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실시해 116.8대 1의 비례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청약증거금은 약 1114억원으로 집계됐다. 앞서 진행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도 2151개의 국내외 기관이 참여하여 98.85%가 공모가 상단인 1만3000원 이상을 제시하며 닷밀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는 최근 공모주 시장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닷밀의 탄탄한 사업 모델과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시장 친화적인 공모가 선정은 투자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2015년 설립된 닷밀은 실제 공간과 디지털 기술을 융합해 몰입형 콘텐츠를 선보였다. B2B(기업 간 거래), B2G(정
박기영기자 2024.11.06 14: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실감미디어 전문기업 닷밀은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 결과 희망 밴드(1만1000~1만3000원) 최상단인 1만3000원으로 최종 공모가를 확정했다고 1일 밝혔다. 닷밀은 지난달 24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국내외 2151개 기관의 뜨거운 관심 속에 경쟁률 1082대 1을 기록하며 공모가 희망 밴드 상단 1만3000원으로 확정했다. 확정된 공모가 기준 총 공모 금액은 156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은 1189억원 수준이다. 특히 참여 기관의 98.85%가 공모가 상단 이상을 제시하며 닷밀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닷밀은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공모가를 희망 밴드 상단으로 결정했다. 이는 과도한 공모가 설정으로 인한 투자자들의 부담을 줄이고 장기적인 기업 가치를 높이겠다는 취지다. 닷밀의 일반 투자자 공모주 청약은 오는
박기영기자 2024.11.03 10:35:1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닷밀은 실감미디어 기반 1호 테마파크 상장사입니다. 글로벌 테마파크 기업 중 한 곳과 협업을 논의 중으로, 내년부터 본격적인 수출 성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정해운 닷밀 대표는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글로벌 테마파크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2015년 설립된 닷밀은 B2B(기업간거래), B2G(기업과정부간거래), B2C(기업과소비자간거래) 다양한 분야에서 실감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했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막식, 6·25전쟁 70주년 추념식, 통영 디피랑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실감미디어 관련 기술특허 25건을 보유하고 있다. 닷밀은 2020년부터 국내외에서 실감미디어 기반 테마파크 사업을 추진했다. 2022년부터 '루나폴'(제주도) '아이스정글'(베트남 푸꾸옥) '글로우사파리' 'OPCI'
김건우기자 2024.10.30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실감미디어 전문기업 닷밀이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IPO 일정에 돌입했다고 11일 밝혔다. 닷밀의 총 공모 주식 수는 120만주이며 주당 공모 희망가는 1만1000원에서 1만3000원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희망 공모가 밴드 상단 기준 156억원을 조달할 예정이다. 다음달 7일부터 14일까지 5영업일 간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같은 달 21일과 22일 이틀간 일반 청약을 받을 예정이다. 상장은 10월 중으로 목표하고 있으며 상장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닷밀은 2015년 설립됐으며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결합한 실감미디어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B2B(기업 간 거래), B2G(기업·정부 간 거래) 수주사업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체 테마파크 운영을 통해 B2C(일반 소비자 대
박기영기자 2024.09.11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제주 서귀포 산방산 인근에선 아파트 6층 높이의 거대한 달을 눈 앞에서 볼 수 있다. 오랜 세월 사람들의 소원이 쌓여 점차 무거워진 달이 지구별 제주도에 떨어졌다는 상상력의 결과로 디지털 테마파크 '루나폴'이 태어났다. #최근 인천에 문을 연 인스파이어 호텔리조트엔 바닷속에 들어온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공간이 화제다. 실제로 물이 흐르지도, 공간이동을 하는 것도 아니지만 체험자는 그런 착각에 빠질 만큼 실감난다. 최근 각광받는 실감미디어의 현장이다. 실감형 콘텐츠로도 불리는 이 분야는 비교적 최근 생긴 미디어 영역이지만 기술 발전이 급속도로 이뤄지며 다채롭게 발전하고 있다. 유명 화가의 작품을 영상과 공간으로 구현한 디지털아트, 대형 벽면에 실제보다 더 실제같은 폭포가 떨어지는 영상을 떠올리면 된다. 보다 스케일을 키우면 2018평창동계올림픽에서 스타디움 전체를
김성휘기자 2024.06.14 0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실감미디어 전문기업 닷밀이 한국거래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상장 예비심사신청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대표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닷밀은 2015년 설립했으며 아날로그와 디지털 콘텐츠에 실감미디어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몰입형 콘텐츠를 제작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닷밀의 주요 실감 콘텐츠 사업은 다양한 프로젝트 수주 사업과 실감미디어를 적용한 자체 테마파크 구축 및 운영 사업으로 구성된다. 닷밀은 지난 2015년 광주유니버시아드 개폐회식을 시작으로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 △MAMA어워즈 BTS 스테이지 △삼성 갤럭시S9 부르즈할리파 미디어파사드 △실감미디어 테마파크 통영 디피랑 등의 제작 및 연출을 맡았다. 지난 2022년에는 첫 자체 실감미디어 테마파크 제주 '루나폴'을 개장하고 이후 안성 스타필드 '글로우사파리', 영등포 타
박기영기자 2024.05.03 1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실감미디어 기반의 엔터테인먼트 전문기업 닷밀이 약 158억원 규모의 프리IPO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닷밀은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2024년 상반기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는 계획이다. 프리IPO 투자에는 상장주관사인 미래에셋증권을 포함해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S&S인베스트먼트, 서울신기술투자, 키움인베스트먼트, 솔리더스인베스트먼트, SBA서울경제진흥원, 기업은행 등이 참여했다. 투자는 신주발행과 구주매출 방식으로 진행됐다. 추가적으로 KDB산업은행도 30억원의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 2015년 설립된 닷밀은 홀로그램,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등 실감미디어 기술을 기반으로 '중소형 테마파크'를 제작·운영하는 기업이다. 닷밀은 제주 '루나폴', 서울 '신비아파트 미디어 어드벤처: 봉인된 퇴마서', 안성 스타필드 '글로우 사파리' 등을 운영하고
고석용기자 2023.09.01 15: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