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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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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금융·투자 액셀러레이터 유통·물류·커머스
총 4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일본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 '메루카리' 통해 한국 상품 판매한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 셀러와 해외 소비자를 연결하는 역직구 플랫폼 운영사 딜리버드코리아가 일본의 중고거래 플랫폼 '메루카리'(Mercari)와 제휴를 맺고 국내 셀러의 일본 진출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한국의 판매자들은 메루카리를 이용하는 일본 소비자들에게 물건을 직접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일본 시장을 위한 별도의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아도 딜리버드코리아의 운영·물류 대행 서비스로 현지 판매가 가능하다. 메루카리는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2300만명 이상에 달하는 일본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이다. 지난해 기준 누적 등록 상품 수는 40억개 이상이며, 연간 총 상품 거래액은 1만727억엔(약 1조원)을 기록했다. 딜리버드코리아 관계자는 "지난해 '국가별 거래 비중' 데이터에 따르면, 일본이 전년 대비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미국에 이어 2위에

    최태범기자 2025.02.28 15:00:00
    김종익 딜리버드코리아 유통·물류·커머스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셀러 누구나 글로벌로 판다"…딜리버드코리아, 신규 솔루션 출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 셀러와 해외 소비자를 연결하는 역직구 플랫폼 딜리버드코리아가 국내 자사몰 판매자를 위한 글로벌 결제·배송 솔루션 '딜리버드파트너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딜리버드코리아는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전세계 해외 배송이 가능한 120개국의 해외배송을 지원한다. 월 방문자 수(MAU) 100만명, 누적 제품 입고수는 130만건을 돌파하며 국내 역직구 분야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했다. 딜리버드파트너스는 글로벌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기업과 판매자의 자사몰 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업과 판매자가 별도의 글로벌 사이트를 구축하지 않아도 기존 자사몰에서 해외 고객이 손쉽게 제품을 구매하고 배송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외 판매부터 배송까지 물류 전 과정을 보다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했으며, 복잡한 글로벌 시장

    최태범기자 2024.11.20 19:30:00
    김종익 딜리버드코리아 유통·물류·커머스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대기업도 힘든 '역직구', 부산 남매가 뚫었다…106개국서 러브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소비자가 해외 물건을 직접 구매하는 것을 '직구', 해외 소비자가 한국의 물건을 구매하는 것은 '역직구'라고 한다. 역직구는 포화된 한국 시장을 벗어나 전세계를 상대로 제품을 판매할 수 있어 국내 기업들이 공들이는 영역이다. 아이돌·영화·드라마·웹툰 등 다양한 K-콘텐츠가 글로벌에서 흥행하면서 한국 제품에 대한 해외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더욱 높아졌고, 이와 맞물려 역직구 시장도 빠르게 성장 중이다. 관세청에 따르면 2017년부터 역직구 거래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인다. 이에 대기업을 비롯해 많은 기업들이 역직구에 뛰어들었다. 하지만 대부분 자사몰을 영문 페이지로 만드는 것에 그쳤을 뿐 역직구의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진 못했다. 들어가는 노력 대비 성과를 내기가 어려워서다. 실제로 카카오스타일의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2022년 7월부터 일본과 북미에서 역

    최태범기자 2024.03.25 13:00:00
    김종익 딜리버드코리아 유통·물류·커머스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역직구 24만건 분석하니…"올해 역직구 키워드는 W·O·R·L·D"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해외 소비자들이 한국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하는 '역직구'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이 시장의 트렌드를 대표할 올해의 키워드로 'W.O.R.L.D'가 꼽혔다. 역직구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는 딜리버드코리아는 지난 한해 동안 이뤄진 역직구 관련 빅데이터 24만3321건(배송대행 68.6%·구매대행 31.4%)을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이 같은 키워드를 도출했다고 22일 밝혔다. 딜리버드코리아 관계자는 "W.O.R.L.D는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상품이 글로벌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면서 전 세계로 뻗어 나간다는 의미를 담은 키워드"라고 했다. 각각의 키워드는 △세계적인 K-팝 열풍(Wide K-POP Popularity) △가장 인기 많은 음반(Outstanding Album Sales) △역직구 국가 1위 미국(Remarkable USA) △국가별 다양한 선호 상품(

    최태범기자 2024.01.22 19:30:00
    김종익 딜리버드코리아 유통·물류·커머스 유니콘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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