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공연시장 키운다" 티켓 재판매 티켓베이, 외국인 서비스 출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2024년 국내 공연 관람권 판매액은 1조4537억원으로 전년대비 14.5% 증가했다. 이 가운데 K팝 등 대중음악은 전년 대비 31.3% 늘어난 7559억원을 기록했다. 대중음악 관람 시장의 성장은 1만석 이상 초대형 공연, 전국 순회공연, 세계적 가수의 내한공연이 활발하게 이뤄진 영향으로 분석됐다. 국내 공연시장이 커지면서 해외에서 한국의 공연을 보기 위해 찾는 관람객도 늘어나고 있다. 지난 3월 열린 가수 지드래곤의 콘서트는 6만5000석의 좌석 가운데 절반가량이 해외 관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가운데 국내 1위 티켓 재판매 플랫폼 티켓베이가 오는 3분기 외국인을 대상으로 사업 확대에 나서 주목된다. 이미 미국, 유럽, 일본에서는 티켓 재판매가 하나의 시장으로 지라 잡은 만큼, 외국인의 티켓 구매가 공연 시장 확대 및 인식 변화에
김건우기자
2025.05.31 13: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