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커머스 테크 기업 옴니어스는 6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AWS re:Invent 2024(AWS 리인벤트)'에 한국 대표로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AWS 리인벤트는 매년 12월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 행사다. 올해에는 약 7만여 명의 글로벌 테크 기업 관계자들과 방문객들이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생성형 AI'를 핵심 화두로 기조연설부터 분과 세션까지 500개 이상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옴니어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스타트업 육성 지원 사업에 선정되면서 참가 자격을 얻게 됐다. 옴니어스는 이번 행사에서 이커머스 특화 AI 솔루션 '옴니커머스'를 소개하며,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기반 가상 의류 착장 서비스 '벨라-1.0 프리뷰(벨라)'를 중점적으로 선보
남미래기자 2024.12.02 21: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가상 의류 착장 AI(인공지능) 모델 서비스 '벨라'를 운영하는 옴니어스가 정보보호 분야 국제 표준인증인 정보보호 경영시스템(ISO27001)과 개인정보보호 경영시스템(ISO27701)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27001과 ISO27701은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 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가진 글로벌 인증이다. 옴니어스는 이번 인증을 통해 데이터 활용 및 보안에 있어 글로벌 기준에 부응하는 안정성을 입증했다. 옴니어스는 AI 기반 커머스 솔루션 개발과 운영 전반에서 종합적인 보안 체계를 구축해 왔다. 이번 인증에 따라 옴니어스 이용 고객은 검증받은 보안 시스템 하에서 이커머스 운영과 이용 경험을 개선해 주는 서비스를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전재영 옴니어스 대표는 "정보보호분야 ISO 인증 획득으로 옴니
최태범기자 2024.11.28 1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커머스 테크 기업 옴니어스가 의류 디테일 보존에 특화된 가상 의류 착장 AI 모델 '벨라-1.0 프리뷰'(Vella-1.0 Preview)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벨라는 옴니어스에서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기반의 가상 의류 착장 서비스다. 상품을 착용한 모델 이미지를 가상으로 만들 수 있어 주로 이커머스를 비롯한 광고 마케팅 콘텐츠 제작에 용이하다. 벨라-1.0 프리뷰는 △옷의 종류·형태·색상·기장·재질·패턴·그림자 등의 디테일 보존 △여러 체형을 반영한 의상 합성 △실내부터 야외까지 다양한 촬영 환경 지원 △단일상품부터 전신 코디네이션 및 레이어드 스타일링 △자연스러운 모델 포즈 등의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벨라-1.0 프리뷰의 우수성은 가상 착장 분야의 대표적 공인 데이터셋인 'VITON-HD'(High-Resolution Virtual
김태현기자 2024.11.05 14:30:00초 개인화 커머스 AI(인공지능) 기업 옴니어스가 카카오톡에 입점한 커머스 업체들의 채널에 검색과 추천을 통해 구매까지 연결해 주는 대규모 언어 모델(LLM) 기반 AI 검색 챗봇 '스타일챗 플러그인'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옴니어스는 커머스 업체들이 카카오톡 채널을 결제나 배송 확인 등의 단순 알림 용도로만 쓰는 것을 파악, 고객 유입을 일으키는 판매 채널로의 전환을 목표로 스타일챗 플러그인을 선보이게 됐다. 스타일챗 플러그인은 텍스트와 이미지를 동시에 분석 및 인식하는 옴니어스의 독자 기술이다. 카카오톡 채널 운영 커머스 기업들이 스타일챗 플러그인을 도입하면 고객들이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쇼핑 가능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스타일챗 플러그인의 주요 기능은 △자연스러운 대화로 고객의 의도 파악 및 상품을 추천하는 '대화형 검색' △추천 상품에 어울리는 코디 상품을 함께 제시하는 '스타일링 추천' △고객이 올린 이미지와 유사한 상품을 DB내에서 찾아주는 '유사상품 추천' 등이
김태현기자 2023.06.30 10:14:01초개인화 커머스 AI(인공지능) 기업 옴니어스는 SK브로드밴드와 사업 협력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한다고 7일 밝혔다. 옴니어스와 SK브로드밴드는 이번 MOU를 통해 미디어 분야에서 다양한 AI 적용과 사업성을 타진하기로 했다. 양사는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객 만족도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옴니어스는 초개인화 AI 솔루션 옴니커머스를 주력으로 △상품 종류와 색상, 길이, 폭, 디자인 등을 자동 데이터화하는 '태깅 AI' △고객이 선택한 상품의 유사상품 및 스타일링 제품을 추천해주는 '디스커버리AI' 등 초개인화 추천 AI의 기술을 갖고 있다. 박형일 옴니어스 최고전략책임자(CSO)는 "방송과 커머스 영역에서 AI는 융합을 비롯해 다양한 실현을 통한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다"며 "향후 협력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옴니어스는 온라인 시장에서의 빠른 성장을 원하는 국내외 패션 기업들에 옴니커머스를 제공하며 커머스 상품 정보를 구축하는데도 힘을 싣고
김태현기자 2023.06.07 14:46:55초개인화 커머스 AI 기업 옴니어스가 박형일 전 GS리테일 AI부문장을 CSO(최고전략책임자)로 영입했다고 4일 밝혔다. 옴니어스에 새롭게 합류한 박형일 CSO는 포항공과대학교 졸업 후 미국 카네기멜론에서 컴퓨터공학 석사를 마쳤으며 컨설팅펌 커니와 KT를 거쳐 GS홈쇼핑과 GS리테일 등에서 20여년간 빅데이터, 머신러닝, AI 사업 전반을 총괄했다. 특히 GS홈쇼핑에서는 검색, 추천, 방송 등 이커머스 전반에 걸쳐 AI를 적용하는등 혁신을 이끌었다. 박 CSO는 옴니어스에서 AI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형태의 커머스를 발굴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옴니어스는 이를 통해 향후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진출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박 CSO는 "옴니어스는 온라인 커머스와 패션 분야에서 AI를 기반으로 고객과 고객사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의 맞춤형 서비스를 선사하는 기업"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AI 기술을 접목해 옴니어스만의 차별화된 경험과 이커머스 업계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
고석용기자 2023.05.04 10:32:54초개인화 커머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옴니어스가 카카오톡 챗봇을 통해 패션 스타일 코디를 추천해 주는 대화형 AI '스타일챗'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스타일챗은 초개인화 AI와 패션 이미지를 학습하는 AI를 챗GPT(ChatGPT)와 결합한 챗봇이다. 패션 코디 방법을 잘 알지 못하는(패알못) 이용자들에게 맞춤 패션을 제안하고 쇼핑을 도와준다. 이용자는 스타일챗 대화창에 이미지를 올린 후 △스타일 코디를 도와주는 '코디해줘' △유사 상품을 찾아주는 '찾아줘' △텍스트로 복수의 아이템 선택을 도와주는 '골라줘' △텍스트로 아이템을 검색할 수 있는 '검색해줘' 등의 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특히 코디해줘 명령어의 경우 95%의 높은 정확도를 가진 옴니어스의 범용 패션 이미지 인식기술로 챗GPT의 일부 미숙한 답변을 보완했다. 옴니어스는 오는 27일까지 스타일챗 이용 후기를 추첨해 커피 쿠폰과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재영 옴니어스 대표는 "초개인화 AI 및
최태범기자 2023.04.20 15:27:58초개인화 AI(인공지능) 커머스 솔루션 '옴니커머스'를 운영하는 옴니어스가 e커머스 이용자들의 패션 취향을 분석해 코디 상품을 제안해 주는 'AI 스타일링 추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옴니어스의 AI 스타일링 추천 서비스는 각각의 e커머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단품이 아닌 맞춤 '코디 세트'를 자동 생성하고 패션 스타일을 제안한다. 각 e커머스에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제공된다 옴니어스는 대규모 데이터를 정답 데이터 없이 성능을 대폭 향상 시킬 수 있는 자기지도학습 기반의 초거대 AI 기술을 적용했다. 최신 트렌드를 적시에 반영할 뿐 아니라 패션 전문 집단의 스타일 코디 피드백을 반영한 추천으로 고객 만족도를 향상 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옴니어스는 △더현대 △롯데온 △LF △지그재그 △에이블리 △브랜디 등 국내 유수 e커머스들과 협업하며 상품 검색 및 분석, 추천 서비스 등 제공하고 있다. △구매 전환율(CVR) 140% △상품 클릭률(CTR) 210% △고객
김태현기자 2023.04.05 11:1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