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자와 팬덤 잇는 K-컬처 특화 코리빙"…'홈즈레드' 공식 출범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프롭테크 기업 홈즈컴퍼니가 K-컬처 특화 코리빙 브랜드 '홈즈레드'를 공식 출범했다고 20일 밝혔다. 홈즈레드는 홈즈스튜디오(코리빙), 홈즈스테이(레지던스)에 이은 홈즈컴퍼니의 신규 브랜드다. K-팝, K-뷰티, K-푸드 등 K-컬처를 중심으로 거주·공연·커뮤니티 이벤트 등이 융합된 공간 플랫폼이다. 국내외 창작자와 팬덤을 위한 거점으로 운영되며 가능성을 입증해 왔다. 홈즈컴퍼니는 명동에 마련된 홈즈레드를 'K-컬처 크리에이터를 위한 집'을 콘셉트로 글로벌 팬과 크리에이터, 파트너사가 연결되는 K-컬처 허브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콘텐츠 제작과 거주가 동시에 가능한 공간(연습생·콘텐츠 제작자 대상) △팬덤 활동과 체류가 결합된 체험 공간(글로벌 팬 대상)△피칭룸과 라운지를 활용한 액셀러레이팅 및 네트워킹 공간(창업자·인더스트리 관계자 대상)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
최태범기자
2025.06.20 0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