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커머스 시너지 높인다…패스트뷰, 브레드앤로즈 인수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유통·수익화 솔루션 '뷰어스(ViewUs)'를 운영하는 패스트뷰가 브랜드 커머스 기업 브레드앤로즈(Bread&Rose)의 지분을 인수하며 완전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레드앤로즈는 서비스 기획, 마케팅, 벤처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아온 오경준 대표가 2018년 설립했다. 여성 전문 라이프스타일 케어 브랜드 '베러데이',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키즈데이' 등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100억원이다. 패스트뷰는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커머스 사업을 브레드앤로즈로 이관해 사업 효율성을 높이고, 주력 사업인 콘텐츠 유통 사업에 역량을 집중해 수익성과 전문성을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올해 패스트뷰는 △AI 콘텐츠 유통 플랫폼 뷰어스의 기술 고도화 △해외 콘텐츠 유통 인프라 구축 △개발 인력 및 서비스 조
최태범기자
2024.06.19 21: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