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델은 2016년에 설립되어 알츠하이머병 등 신경질환 치료제, 진단제 개발을 목표로 울산의대 서울아산병원에서 spin-off 된 회사입니다.
더보기
이 스타트업의 기업 정보가 궁금하신가요? 유니콘팩토리에 회원가입 하고, 스타트업의 기업정보를 자유롭게 열람하세요!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알츠하이머병 등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 개발사 아델은 글로벌 제약사 사노피와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후보물질 ADEL-Y01에 대한 전세계 독점적 개발 및 상업화 권리를 이전하는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기관투자자 가운데는 스톤브릿지벤처스가 아델 지분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 이번 계약의 총규모는 최대 10억4000만달러(약 1조5300억원)다. 아델이 받는 반환 의무가 없는 선급금은 8000만달러(약 1180억원)로, 이는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의 기술 수출 사례 중 역대 최대 금액이다. 향후 개발 및 상업화 마일스톤 달성에 따라 잔여 금액도 수령할 수 있다. 또한 제품 상용화 이후에는 순매출액에 연동된 단계별 로열티 권리도 갖는다. ADEL-Y01은 알츠하이머병 발병의 핵심원인으로 여겨지는 비정상 타우 단백질만을 정밀하게 선택적으로 표적하여 제거하는 기술이 핵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