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즈컴퍼니는 1인 가구를 위한 더 좋은 집"을 제안하는 LIVING & LIFESTYLE 기업입니다. 컴팩트하고 실용적인 독립공간으로 1인가구에 최적화된 임대주택 브랜드 홈즈스튜디오와 1인가구의 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공유공간 브랜드인 홈즈리빙라운지, 혼자 사는 집이 좁아 누리지 못했던 생활 편의 서비스를 통해 1인 가구가 사는 주거 공간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양질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홈즈컴퍼니는 1인 가구를 위한 더 좋은 집"을 제안하는 LIVING & LIFESTYLE 기업입니다. 컴팩트하고 실용적인 독립공간으로 1인가구에 최적화된 임대주택 브랜드 홈즈스튜디오와 1인가구의 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공유공간 브랜드인 홈즈리빙라운지, 혼자 사는 집이 좁아 누리지 못했던 생활 편의 서비스...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프롭테크 기업 홈즈컴퍼니가 K-컬처 특화 코리빙 브랜드 '홈즈레드'를 공식 출범했다고 20일 밝혔다. 홈즈레드는 홈즈스튜디오(코리빙), 홈즈스테이(레지던스)에 이은 홈즈컴퍼니의 신규 브랜드다. K-팝, K-뷰티, K-푸드 등 K-컬처를 중심으로 거주·공연·커뮤니티 이벤트 등이 융합된 공간 플랫폼이다. 국내외 창작자와 팬덤을 위한 거점으로 운영되며 가능성을 입증해 왔다. 홈즈컴퍼니는 명동에 마련된 홈즈레드를 'K-컬처 크리에이터를 위한 집'을 콘셉트로 글로벌 팬과 크리에이터, 파트너사가 연결되는 K-컬처 허브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콘텐츠 제작과 거주가 동시에 가능한 공간(연습생·콘텐츠 제작자 대상) △팬덤 활동과 체류가 결합된 체험 공간(글로벌 팬 대상)△피칭룸과 라운지를 활용한 액셀러레이팅 및 네트워킹 공간(창업자·인더스트리 관계자 대상)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
2025.06.20 09:0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프롭테크 스타트업 홈즈컴퍼니가 글로벌 투자은행 모건 스탠리와 손잡고 서울 성북구에 코리빙 레지던스 '홈즈 안암'을 공식 오픈했다. 홈즈컴퍼니 관계자는 "총 60실 규모의 홈즈 안암은 1인 가구 증가와 도심 내 스마트 주거 수요 확산에 대응해 조성됐다. 모건 스탠리의 글로벌 자금 운용력과 홈즈컴퍼니의 국내 주거 운영 노하우가 결합된 사례로, 도심 속 1인 주거 시장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했다. 홈즈 안암은 고려대와 고려대 안암병원이 도보권에 있으며 반경 2km 이내에 성신여대, 한성대, 서울대병원 등이 밀집해 있다. 지하철 6호선과 우이신설선이 교차하는 보문역까지는 도보 5분 거리다. 이 같은 교통·생활 인프라는 의료·연구직 종사자와 스타트업 실무자뿐 아니라 금융권과 법률·행정기관, 대기업 사무직 등 다양한 도심 직장인의 주거 수요에도 부합하는 입지적 이점을 갖췄다는 설명
2025.05.30 0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프롭테크 스타트업 홈즈컴퍼니가 일본 자산운용 전문기업 프로피츠(PROFITZ)와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 및 투자유치를 통해 공동 프로젝트 추진, 공간 운영 협력, 글로벌 투자 확대 등 협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단순한 공간 제공이 아닌 입지 분석, 리모델링, 입주자 맞춤 운영 전략을 통해 자산 가치를 극대화하는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아울러 글로벌 기업, 스타트업, 전문 직군 등을 위한 입주자 유치 전략도 함께 추진한다. 공유 주거 모델인 '코리빙'과 공유 오피스 '코워킹'을 결합한 모델을 일본 시장에 도입할 예정이다. 현재 일본 도쿄 메구로구, 후쿠오카현 후쿠오카시 등에서 공동 개발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홈즈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운영 객실 1만실 확보, 자산운용 규모 확대, 기업공
2025.04.10 19:3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프롭테크 스타트업 홈즈컴퍼니가 지난해 연매출 298억원을 기록했으며 상·하반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홈즈컴퍼니는 2022년 28억원이었던 연매출이 2023년 130억원, 지난해 298억원으로 늘었다. 특히 2023년 4분기 흑자 전환을 기점으로 5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연간 기준으로도 흑자를 냈다. 홈즈컴퍼니 관계자는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수익 구조의 안정성까지 확보한 결과"라며 "위축된 부동산 시장 상황에서도 프롭테크 스타트업이 성장세를 이어간 점은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다. 이 같은 성과는 글로벌 자산운용사 ICG와의 전략적 협업이 핵심 역할을 했다. 홈즈컴퍼니는 2023년 조성된 ICG 블라인드 펀드를 기반으로 수원, 가산, 선정릉, 명동 등 핵심 거점 지역의 부동산을 매입하고 리모델링 전략을 적용해 자산 가치를 극대화해왔다. 단순한 부동산 개발을 넘어
2025.03.07 18:0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코리빙(공유주거) 기업 홈즈컴퍼니와 간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가 설립한 합작법인 코빌리지컴퍼니가 이지스자산운용, GS건설, 자이가이스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들 기업은 이번 협약에 따라 '코빌리지 고성' 개발에 속도를 낸다. 이지스자산운용은 안정적인 재원조달 전략을 수립하고 GS건설은 프리패브(Prefab, 조립식주택) 전문자회사인 자이가이스트와 함께 건축 솔루션을 제공한다. 실제 운영은 홈즈컴퍼니가 맡는다. 코빌리지 고성 개발 사업은 지방인구 소멸 문제와 수도권 인구 집중 문제를 해결하고, 도시에서 벗어나 교외에서 건강한 생활을 하고자 하는 이들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공유형 스마트타운 구축을 목표로 2021년 시작됐다. 코빌리지컴퍼니는 2022년 고성에 6만6000제곱미터의 사업 부지를 매입하고 지난해 전체 타운 설계를 마쳤다. 올해 1월 인허가를 신청해 사업
2024.09.11 2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