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중기부, 대구·경북 스타트업 육성...'대경권 웰컴 투 팁스' 개최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5.11.25 12: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가 25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대구경북권 웰컴 투 팁스' 행사를 열고 대경권 스타트업과 팁스 운영사 등 100여개사의 교류를 지원했다.

팁스는 민간 운영사가 스타트업을 선별하고 투자하면, 정부가 연구개발(R&D) 자금과 사업화자금을 연계 지원하는 지원사업이다. 지금까지 3700여개의 창업기업이 참여해 17조원 이상의 후속투자를 유치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중기부는 내년부터 R&D지원금을 5억원에서 8억원으로 상향하는 등 지원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팁스 참여를 희망하는 대구·경북권의 유망 기술창업기업과 팁스 운영사 등 100여개사가 직접 교류하는 자리로, 수도권에 집중된 투자 기회를 지역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대구·경북권 스타트업들은 팁스 운영사를 대상으로 IR(투자 설명회)을 진행했다. 현장 평가에서 선정된 우수기업에는 상금과 함께 향후 동남·충청·호남 등 각 권역에서 선정된 우수기업과 함께 연말 전국 통합 IR 진행 기회를 제공받는다.

팁스 운영사들은 자신의 주요 투자 분야 및 전략 등을 소개하고 스타트업들과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선배 팁스기업도 참여해 멘토링을 진행했다.

조경원 중기부 창업정책관은 "오늘 팁스 운영사와의 만남이 대구·경북권 스타트업의 성장 디딤돌이 됐기를 바란다"며 "권역별 웰컴 투 팁스 등을 통해 지역 창업기업의 팁스 참여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중소벤처기업부'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