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IT썰] 팀 쿡, 내년 애플 CEO 사임?…"시기상조, 아직 계획 없어"

김승한 기자 기사 입력 2025.11.24 07:52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팀 쿡 애플 CEO. /AP=뉴시스
팀 쿡 애플 CEO. /AP=뉴시스

팀 쿡 애플 CEO(최고경영자)가 내년에 사임하고, 후임으로 존 터너스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수석 부사장이 내정됐다는 얘기가 거론되지만, 애플 전문가 마크 거먼은 "아직 시기상조"라며 소문을 일축했다.

거먼은 자신의 뉴스레터를 통해 "쿡이 조만간 자리를 내려놓을 것이라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며 "본인이 직접 지켜보고 싶은 프로젝트들이 여전히 남아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업계에서는 애플이 내부적으로 팀 쿡의 후계자로 존 터너스를 고려한 것은 사실이라고 본다. 하지만 거먼은 "이는 쿡의 나이를 고려한 당연한 수순이며, 실제로 구체적인 사임 일정이나 결정이 내려진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팀 쿡은 2011년 스티브 잡스의 뒤를 이어 CEO로 취임했다.

거먼은 팀 쿡이 CEO 자리에서 물러나더라도 애플에서 완전히 떠나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쿡이 '회장' 등 다른 역할로 남아 회사를 돕게 될 가능성이 크다"며 "그는 여전히 자기 일과 애플에 대해 강한 애정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애플 내부에서도 쿡의 리더십에 대한 신뢰가 여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사회와 주주, 일반 소비자들까지 쿡을 애플의 상징적인 인물로 인식하고 있으며, 그가 자신의 거취를 직접 결정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는 분석이다.
  • 기자 사진 김승한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