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하반기 참여기업 모집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5.07.23 12: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하반기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에 참여할 대·중견기업, 공공기관 및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정부가 주도해 수요기업(대·중견기업·공공기관)과 스타트업 간의 오픈이노베이션 협업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과제 기획부터 파트너 매칭, 기술 실증, 사업화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며, 선정된 기업에게는 과제별로 최대 6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이 제공된다. 창업성장기술개발 등 연구개발(R&D) 사업과의 연계 지원도 이뤄진다.

중기부는 이번 공모를 통해 약 20개 내외의 협업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두 가지 새로운 지원 유형이 도입된다. 첫 번째는 수요기업과 스타트업의 매칭 단계부터 지원하는 '신규 협업 유형'이며, 두 번째는 이미 타 기관이나 대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기업의 후속 협업을 지원하는 '후속 협업 유형'이다.

중기부 관계자는 "기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 단발성 지원에 그쳐 실질적인 사업화 성과로 이어지기 어려운 측면이 있었다"며 "앞으로 여러 기관에 흩어진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연계해 단계별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중소벤처기업부'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