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쿼드엑스가 싱가포르에 AI(인공지능) 숏폼 커머스 솔루션 '브릭스 X-클립'을 공식 출시하고 현지에서 네트워킹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릭스 X-클립은 AI를 기반으로 영상을 자동 생성하고 커머스 등을 연동하는 솔루션이다. 이번 행사에는 싱가포르를 비롯한 동남아 지역의 미디어, 플랫폼, 커머스 산업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파트너십 가능성을 모색했다. 스쿼드엑스는 숏폼 커머스 최신 트렌드, 성공 사례, 협력 모델 등을 공유하며 실질적인 시장 진출 전략을 제시했다.
현장에 참석한 한 싱가포르 미디어 기업 관계자는 "짧은 영상이 직접적인 소비로 이어지는 현 시점에서 브릭스 X-클립은 유의미한 기술적 대안"이라며 "콘텐츠 제작부터 구매까지 이어지는 전환 구조를 구현한 점이 인상적"이라고 전했다.
스쿼드엑스는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동남아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 및 커머스 생태계 조성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특히 현지 기업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언어별 AI 커스터마이징 △로컬 소비자 성향에 기반한 쇼핑 전환 최적화 전략 △플랫폼별 연동 기능 등을 고도화하기로 했다.
권정식, 최영현 스쿼드엑스 공동대표는 "숏폼 콘텐츠, 인공지능 기술, 그리고 커머스의 결합은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핵심 전략"이라며 "실질적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현지 시장과의 접점을 확장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