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의료기기 표면 코팅 전문 스타트업 링크솔루텍은 15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포스텍홀딩스와 기술보증기금이 참여했다.
링크솔루텍은 체내 삽입형 의료기기에서 발생하는 감염, 염증, 혈전 형성 등의 부작용을 줄이기 위한 나노 유막 기반의 비점착 코팅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해당 기술은 의료기기 표면 위 단백질, 면역세포, 박테리아 등의 부착을 억제하고 체내 삽입 후에도 장기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해당 기술은 내시경을 비롯해 요관용 스텐트, 카테터, 안과용 실리콘 관 등 다양한 의료기기에 적용 가능하다. 기존 제품 대비 적용 방식이 간편하고 지속효과도 뛰어나다. 특히, 본 기술이 적용된 내시경용 제품은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2024'에서 인간안보(Human Security), 디지털헬스(Digital Health) 2개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링크솔루텍은 현재 다수의 병원 및 의료기기 업체와 공동 연구 및 상용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1등급 내시경 부속품을 시작으로 안과·비뇨기과용 의료기기를 포함한 후속 제품 개발과 함께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허가 및 중동 시장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링크솔루텍은 내시경용 코팅 제품의 본격적인 양산 및 판매에 돌입하는 한편, 다각적인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과 글로벌 인허가 전략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