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니버스, 위메이드와 위믹스 온보딩 및 웹 3.0 공동사업 MOU 체결

김건우 기자 기사 입력 2024.04.19 09:14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메타버스 및 웹 3.0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가 위메이드와 차기 신작 게임의 온보딩을 비롯해 웹 3.0 분야에서의 포괄적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원유니버스는 위메이드와 신작에 대한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과 웹 3.0 메타버스 사업을 위한 포괄적인 전략 제휴를 진행한다. 양사는 원유니버스의 글로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차기작과 AI(인공지능) 기반의 디지털 휴먼 메타버스 프로젝트 'MSM(메타소울메이트)' 등의 프로젝트를 위믹스 3.0 기반 플랫폼에 온보딩하고 다양한 공동사업 추진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원유니버스는 현재 웹 3.0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 장르 '챔피언스 아레나'를 글로벌 서비스 중이다. 챔피언스 아레나를 통해 습득한 웹 3.0 게임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다양한 웹 3.0 게임 및 메타버스 프로젝트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다.

고세준 원유니버스 대표는 "위메이드와의 전략적 제휴로 글로벌 IP를 활용해 다양한 웹 3.0 게임 및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하고, 다방면의 IP 비즈니스 확장으로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위메이드의 위믹스 플레이는 누적 가입자 900만 명을 보유한 글로벌 최대 블록체인 게임 오픈 플랫폼이다. 현재 MMORPG(대규모 다중사용자 온라인 역할수행게임), 전략 시뮬레이션, SNG(소셜 네트워크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블록체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게임 간 경제를 연결하는 토크노믹스와 게임 관련 NFT(대체불가능토큰)를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 커뮤니티 등 서비스를 통해 위믹스 3.0 중심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해가고 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원유니버스'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