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원 이상 투자" 스파크랩, '배치 23' 참여 스타트업 모집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4.03.26 18: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초기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배치(Batch) 프로그램' 23기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파크랩은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시드투자와 함께 15주간 사업 기반을 다지는 배치 프로그램을 매년 2회 운영 중이다. 원티드랩 (6,900원 ▼180 -2.54%), 스파크플러스, H2O호스피탈리티, 뮤즈라이브 등을 비롯해 280여개 스타트업이 스파크랩의 배치 프로그램을 거쳤다.

참가 스타트업은 지난 12년간 배치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노하우를 전수한 스파크랩의 공동대표를 포함한 여러 전문가의 멘토링부터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 후속 투자 유치 등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모집대상은 사업 분야에 관계없이 신생 또는 초기 단계 스타트업이면 지원 가능하다. 오는 28일까지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1차 서류, 2차 발표, 3차 최종 평가 등의 심사 단계를 거쳐 6월 내 최종 선발팀을 결정한다.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1억원 이상 선 투자 유치 △1대1 맞춤형 코칭 △역대 스파크랩 우수 알럼나이(졸업생) 세션 참석 △최대 7억원을 지원받는 팁스(TIPS) 추천 △국내 주요 투자사가 참석하는 비공개 데모데이 참석을 통한 후속 투자 유치 지원 △사무공간 무상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김유진 스파크랩 대표는 "스파크랩의 풍부한 노하우와 광범위한 국내외 투자자 네트워크를 통해 초기 단계 스타트업의 필요한 부분을 채워주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진정성과 열정을 갖춘 초기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스파크랩'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