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1기 모집

네이버, 중소상공인 돕는 AI 솔루션 공모전 진행

이정현 기자 기사 입력 2023.12.21 11:5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AI RIDE 하이퍼클로바X' 공모전


네이버(NAVER (170,700원 ▲2,500 +1.49%))가 프로젝트 꽃에 함께할 스타트업 모집을 위해 네이버클라우드와 'AI RIDE 하이퍼클로바X'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네이버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SME(중소상공인)·창작자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AI(인공지능) 솔루션과 스타트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참여 스타트업은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온·오프라인 판매자와 콘텐츠 제작자가 실제 비즈니스나 창작 과정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미 AI 솔루션을 개발·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도 참여 가능하다.

네이버는 선발 과정에서 SME 생태계에 대한 이해와 SME의 니즈를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 경쟁력을 비롯해 생성형 AI 트렌드와 기술력, 성장 잠재력, 독창적인 비즈니스 모델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내년 1월31일까지 모집하며 서류와 PT(프레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총 5개 팀을 선발한다. 이후 8개월간 서비스 기획부터 고도화, 출시 과정에서 팀네이버와 협업한다.

공모전에 선정된 기업은 △서비스 구축에 필요한 인프라 비용 지원 △하이퍼클로바X 활용 가이드와 인프라 최적화 구성에 대한 기술 지원 △콘퍼런스, 공동 캠페인과 같은 비즈니스 성장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는다. 특히 클로바 스튜디오를 통해 스타트업이 자체적으로 보유한 데이터셋을 결합해 필요한 분야에 특화된 생성형 AI 커스텀 모델을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신지만 네이버 프로젝트 꽃 사무국 리더는 "팀네이버와 협업 저변이 프로젝트 꽃으로 확대되면서 SME가 직면한 고민과 문제들을 보다 다양한 기술과 방식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타트업의 차별화된 아이디어와 기술이 실제 서비스 출시로 연결되고 SME와 창작자 성장에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기자 사진 이정현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