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육성·협업"…KB금융 KB스타터스 데이 개최

오상헌 기자 기사 입력 2023.03.14 13: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13일 한국무역협회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열린 ‘KB스타터스 데이’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금융그룹
13일 한국무역협회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열린 ‘KB스타터스 데이’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지난 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KB스타터스'와 대내외 지원·협력기관 등이 참여한 가운데 협업 체계를 강화하는 'KB스타터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KB스타터스' 44개사와 일반 스타트업 22개사, 투자회사와 협력기관으로 구성된 'HUB파트너스' 21개사, KB금융 5개 계열사 임직원 약 160여 명이 참석했다.

'KB스타터스'는 KB금융이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금융권 최초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혁신 스타트업들을 선발하고 성장단계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금까지 202개의 스타트업이 'KB스타터스'로 선정돼 △KB금융 계열사와의 협업 △투자 유치 △글로벌 진출 △내·외부 전문가 경영컨설팅 △채용 지원 등의 다양한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지원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선 별도의 부스와 네트워킹 룸을 마련해 스타트업들에 필요한 금융컨설팅, 기업 자금관리, 정부 지원 사업 프로그램 등 멘토링을 제공했다. STO(Security Token Offering, 증권형 토큰 사업), 부동산데이터 활용, KB국민인증서 서비스와 관련된 스타트업은 현장에서 KB금융 내 담당부서와 협업을 논의하는 기회도 가졌다.

KB금융 관계자는 "스타트업들이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추진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B금융은 지난 3일 '2023년 상반기 KB스타터스' 모집을 시작했다. KB금융 계열사 임직원들이 스타트업의 성장 가능성, 협업 가능성, 기술 혁신성 등을 공정하고 면밀하게 심사해 4월 중순 경 최종 선정 대상을 발표할 예정이다.
  • 기자 사진 오상헌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