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마이프렌즈, 美VC 클리블랜드 애비뉴서 49억원 투자유치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3.03.08 14:14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스타트업 비마이프렌즈가 미국 벤처캐피털 클리블랜드 애비뉴에서 49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투자유치로 비마이프렌즈는 379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비마이프렌즈는 위버스컴퍼니 출신의 배상훈 COO(최고운영책임자)와 김준기 CTO(최고기술책임자)가 창업한 스타트업이다. 팬덤 비즈니스 인프라를 구축하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 빌더 '비스테이지(b.stage)'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서우석 전 위버스컴퍼니 대표와 이기영 전 드림어스컴퍼니 대표가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지난 1월에는 미국 대형 에이전시 UTA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팬덤 비즈니스 협업을 진행하며 해외진출도 진행하고 있다. 비마이프렌즈는 이번 투자유치로 클리블랜드 애비뉴가 보유한 현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스포츠·라이프스타일 등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미국 기반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투자사 클리블랜드 애비뉴는 맥도날드 CEO(최고경영자)를 역임한 돈 톰슨이 2015년 설립한 미국 시카고 기반 벤처캐피탈이다. 식음료·푸드테크·엔터테인먼트 업계에 투자하고 있다.

돈 톰슨 클리블랜드 애비뉴 대표는 "비마이프렌즈의 글로벌 성장성과 사업 확장성을 인정해 이번 투자를 단행했다"며 "글로벌 시장을 향한 비마이프렌즈의 비전과 주 사업 영역인 팬덤 비즈니스가 클리블랜드 애비뉴의 포트폴리오와 상호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민구 클리블랜드 애비뉴 매니징 파트너는 "팬덤 비즈니스는 엔터테인먼트뿐 아니라 유통·게임·IT 등 다양한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며 "투자를 넘어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비마이프렌즈의 팬덤 비즈니스를 전세계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서우석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클리블랜드 애비뉴의 투자는 비마이프렌즈의 차세대 사업 모델과 잠재력이 글로벌에서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미국 내 다양한 업계의 고객을 확보해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를 선도하는 기업 입지를 굳히겠다"고 말했다.

비마이프렌즈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비마이프렌즈'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