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중기부 장관상 수상…"대·중소 동반성장 선도"

류준영 기자 기사 입력 2022.11.15 14:45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 특구재단)이 15일 로운아트홀에서 열린 2022년 동반성장 기념식에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11월 첫 주를 동반성장 주간으로 지정하고, 전·후 약 두 달간 동반성장 관련 자체행사를 집중개최하며 동반성장 우수단체와 유공자를 포상하고 있다.

특구재단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연계를 통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구재단은 기술사업화 전문기관으로 18년 이상 중소기업 기술이전, 일자리 확대, 창업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먼저 2020년 대중소연계 플랫폼을 구축했고, 2021년엔 구매연계형 대중소 R&BD사업 기획 등으로 17개 공동 연구개발과제를 지원했다.

또 선도적인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을 위해 민간부담금 및 기술료 면제, 인건비 지원 연구관리전문기관 최초로 기술사업화제도를 개선, 약 253억원 상당의 중소기업 재정부담을 경감시켰다.

2021년에는 상생결제시스템, 협력이익공유제 도입 등 동반성장 신규제도 및 시스템을 구축했다. 올해는 기관 최초로 상생협력기금 출연 및 성과공유제 사업을 도입했다.

아울러 중소기업 고통분담을 위한 협력이익공유를 통해 2021년 총 138개사, 1억3400만원의 특구재단 입주기업의 임대료를 감면했다.

강병삼 특구재단 이사장은 "대·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상생협력 생태계를 구축하고 동반성장을 위한 기관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