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가다-교보생명' 등 11개 ESG 협업 사례 한자리에…

김유경 기자 기사 입력 2022.10.29 10: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서울창업허브 성수 '오픈 이노베이션 데모데이' 개최


오디오 숏폼힐링콘텐츠플랫폼 '나디오'를 운영하는 이어가다는 올해 교보생명 통합앱에 나디오를 제공하는 실적을 거뒀다. 올 5월 교보생명보험 비상장 (58,000원 0.00%)과 서울창업허브 성수가 함께 진행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선정되면서다. 나디오는 누구나 본인이 쓴 글을 녹음해 올리면 적절한 배경음악 등을 넣어 오디오북으로 만들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험과 전혀 관계 없는 사업이지만 교보생명은 고객들을 위한 문화·여가 서비스로 나디오를 제공하면서 협업관계를 맺을 수 있었다. 현재 교보생명 앱에는 5개의 나디오 콘텐츠가 공개돼 있다.

서울산업진흥원(SBA)은 오는 11월 15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서울창업허브 성수 임팩트다이브 2022, 오픈 이노베이션 데모데이'를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개최한다. 서울창업허브 성수는 임팩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교보생명을 비롯해 교원, 대교, GS리테일, SK텔레콤 등 대·중견기업 5개사와 오픈 이노베이션을 추진해 왔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교보생명과 협업한 이어가다를 비롯해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한 ESG 분야 스타트업 11개사가 IR 피칭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간 대·중견기업과 함께 추진해 온 사업화 내용도 발표한다.

데모데이에 참여하는 11개 스타트업은 △내이루리 △딥비전스 △로쉬코리아 △리브라이블리 △아이사컴퍼니 △아이쿠카(옛 해피투씨유) △엑스크루 △웰피쉬 △이어가다 △푸들 △필로토이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투자자, 액셀러레이터뿐만 아니라 예비창업자를 비롯한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에 관심 있는 기업 관계자, 창업 지원기관 및 정부 부처 관계자가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이벤트 및 데모데이 행사에 참가하려면 행사 포스터 상의 QR코드 인식을 통해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서울산업진흥원 창업본부 김종우 본부장은 "이번 데모데이는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상생 협력 모델을 구축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라며 "관심이 있는 업계 관계자들은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니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SBA 서울창업허브 성수는 민간 액셀러레이터 등으로부터 검증된 우수기업을 투자자와 함께 검증·선발하고, 창업지원 전문기관인 허브 파트너스와 함께 육성해 후속 투자 및 글로벌 진출을 지원한다. 서울창업허브 성수는 그중에서도 ESG 스타트업 육성 거점 허브로서, 도시문제해결 및 ESG 분야 혁신 솔루션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입주공간 제공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들을 제공하며 임팩트 생태계 구축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어가다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IT∙정보통신
  • 활용기술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어가다' 기업 주요 기사

  • 기자 사진 김유경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