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패션 중개 플랫폼 링크샵스, 인도네시아 공략 본격화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2.09.05 10:15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도매 의류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는 링크샵스가 인도네시아에서 모바일 서비스를 오픈하며 본격 진출한다고 5일 밝혔다.

링크샵스는 해외시장 진출 전문 서비스 기업인 킬사가 함께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링크샵스는 지난 2월 킬사 글로벌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동아시아 지역 파트너로 함께 하고 있다.

링크샵스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현지 버전의 링크샵스 앱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국내 동대문 및 남대문의 도매상들과 인도네시아 시장의 총판을 비롯 쇼핑몰이나 소호몰들 사이에서 판매를 중개하며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인도네시아 진출을 기념해 링크샵스는 지난 9월1일과 2일 양일 간 자카르타 메나라호텔에서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들과 유명 아티스트 및 연예인 등을 초대해 코리아 패션 쇼케이스를 열고 링크샵스의 서비스 진출을 알렸다.

행사에서 링크샵스는 한국 패션 시장의 현황과 트렌드를 소개하고 인도네시아 패션 기업 및 방문객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현지 총판 및 도매 파트너들이 사입을 위한 한국 방문시 교통비를 비롯한 다양한 지원을 약속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링크샵스는 국내 패션 도매시장과 국내외 업체들의 사입을 중개해 주는 플랫폼이다. 중화권과 동아시아 시장을 대상으로 판로를 열고 패션 도매상들의 해외 진출을 도왔다. 매월 50만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50여개국에서 누적 100만개 이상의 제품을 판매했다.

링크샵스 오영지 대표는 "인도네시아에서 한국 패션을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공급 뿐 아니라 디자인 추천, 제품 생산 중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며 "중화권을 넘어 북미 및 유럽 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링크샵스는 지난 8월말부터 국내 및 중화권 바이어를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2회 실시간으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실시하며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바로가기]
  • 기자 사진 김태현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