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온라인 행동 기반 마케팅' 페어리, 14억원 시드투자 유치
사용자의 온라인 행동 기반 CRM(고객관계관리) 마케팅 솔루션을 운영하는 페어리가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매쉬업엔젤스, 코나아이파트너스, 인포뱅크로부터 14억원 규모로 시드투자를 받았다고 3일 밝혔다. 페어리는 앱 외부에서의 사용자 온라인 행동을 기반으로 한 푸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B2B(기업간 거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스타트업이다. 기업들은 사용자가 접속 중인 서비스에서 적용 가능한 결제 혜택이나 할인 혜택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고, 사용자는 개인화된 쇼핑·결제 비서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쇼핑 중에 맞춤 혜택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기업들은 페어리 솔루션을 통해 기존 모바일 기술로는 접근이 불가능했던 앱 밖에서의 사용자 행태 정보를 사용자 동의에 기반해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결제 및 쇼핑 서비스 등에서 사용자의 온라인 소비 여정에 접점을 확보하고 사용자의 실시간 의도에 맞춘 개인화 제안이 가능해지면서 새로운 모바일 결제 및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남미래기자
2023.07.03 10:5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