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에듀테크 스타트업 트루밸류가 시리즈A 라운드에서 20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스케일업벤처스와 신용보증기금, 피플인베스트먼트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트루밸류의 누적 투자금은 50억원이다. 트루밸류는 스마트 진로교육 전문 브랜드 '에버멘토'와 자아실현 플랫폼 '드림어필'을 운영하며 에듀테크 시장에서 자리를 잡아왔다. 기존 교사·커리큘럼 중심의 일률적인 진로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자기주도적으로 진로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디지털 진로교육 환경을 구축한 점이 특징이다. 2022년 4월 출시된 '드림어필'은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현재 누적 이용자 7만 명, 누적 실천수 40만건, 누적 소통수 700만건을 돌파했다. 에버멘토 역시 전년 대비 40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시장 경쟁력을 입증했다. 특히 올해 '2025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서 처음 공개한 온라인 과제 관리 학습관리시스템(LMS) '마이미션스튜디오'(MMS)는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류준영기자 2025.11.24 1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마이미션스튜디오(MMS)를 운영하는 트루밸류는 'K-에듀테크 콘테스트'에서 교육부장관상(교육환경구축·행정관리 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K-에듀테크 콘테스트'는 미래의 공교육을 책임질 핵심 기술 및 서비스 발굴을 위해 교육부가 주최한다. 트루밸류의 MMS는 학교의 모든 활동을 디지털 기록하는 소셜미디어(SNS)형 학습관리시스템이다. △기업 안정성 △제품 우수성 △교육 현장 활용성 △윤리성·공공성 등 종합 평가를 거쳐 대상에 선정됐다. 이날 시상에 앞서 실제 교육현장에서 MMS를 활용 중인 교사들의 후기도 공유됐다. 학교의 과제를 학생들끼리 공유하고 응원하면서 학습 효과가 올라갔다는 내용이다. MMS를 도입한 초등학교의 한 교사는 "학생의 실제 실천을 바탕으로 AI(인공지능)가 활동을 분석하기 때문에 정확도가 높아 생기부 작성에 활용하기에도 용
남미래기자 2025.09.26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트루밸류가 2022년 청소년 진로 교육 플랫폼 '드림어필'을 정식 출시한 후 지난해까지 누적 이용자 6만1125명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드림어필은 이용자가 자신의 꿈을 설정하고, 목표와 실천을 게시물 형태로 기록하며 소통하는 서비스다. 코로나19 펜데믹 당시 베타테스트를 통해 디지털 진로 환경을 구축했고 이후 정식 서비스를 출시한 후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와 학교 현장의 수요가 맞물리며 성장했다. 진로 전담 교사들도 자기주도적으로 진로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드림어필을 수업 교재로 적극 활용하기 시작했다. 제작 지원을 비롯해 △진로지원비 지급 △장학금 연계 △1대 1 멘토링 및 체험 교육 인프라까지 더해져 현재 총 846개교에서 드림어필을 진로교육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고 있다. 드림어필은 2023년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시범사업으로 도입해 3년 연
고석용기자 2025.07.17 17: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