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엔 해외매장도 내고, 더 나아가선 글로벌 프랜차이즈도 만들 겁니다." 지난해 12월, 업력 치곤 다소 늦은감이 있는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알디프의 이은빈(35) 대표는 "잠시 접어야만 했던 꿈을 다시 펼쳐볼 수 있게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요즘 유행하는 '오마카세'(일본식 코스요리)처럼, 차(茶)를 코스요리처럼 즐기는 예약제 플래그십 매장 '티 바(Tea Bar)'라는 아이템으로 화제를 모았던 이은빈 대표를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가 5년여 만에 다시 만났다. 그야말로 '창업만사 새옹지마'다. 2018년 '서울의 밤을 닮은 차', '우주의 맛을 내는 차' 등 자체 개발한 각종 블렌딩 차를 선보이며 전통차의 과감한 변신을 이뤄낸 이 대표는 각종 여성지의 인터뷰 코너를 가득 채우며 관심을 받았다. 중국 칭화대 졸업,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브랜드 매니저 등 그의 화려한 이력이 스포트라이트를 더 강하게 이끌면서 '촉망받는 기대주'라는 수식어가
류준영기자 2023.01.17 11:02:17티(TEA)&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알디프'가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스트롱벤처스와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알디프는 차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서비스를 제공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자체 개발한 블렌딩 티를 활용한 독창적인 차 메뉴를 코스로 제공하는 '알디프 티 바'를 운영 중이다. 알디프는 차 원료의 효능, 원산지, 성질, 맛, 향, 색 등을 고려해 자체 개발한 시그니처 블렌딩 제품인 '오리지널 티'를 판매한다. 특히 오리지널 티 중 '스페이스 오디티'는 색이 변하는 우주차로 소셜미디어에서 화제가 되며 누적 판매량 20만 잔을 돌파했다. 올해 세계 최대 식음료 대회인 '국제미각대회'에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하며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알디프는 지난 2일 신규 브랜드 '크림차'를 런칭했다. 크림차는 100% 식물성 비건 크림, 저칼로리 대체당 옵션 등을 제공하며 음료의 베이스와 크림, 당도, 당 종류 등을
류준영기자 2022.12.13 10:4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