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음보상' 캐시워크 日 진출 "글로벌 건강습관 플랫폼으로 성장"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걸음 수 기반 리워드 건강관리앱 '캐시워크'를 운영하는 넛지헬스케어가 일본향 앱을 출시하며 현지 공략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넛지헬스케어 관계자는 "일본은 고령화와 함께 건강 및 웰니스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다. 리워드 기반 광고 시장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북미에서 높은 사용자 참여율을 이끌어낸 경험을 토대로 일본에서도 현지 맞춤형 전략으로 시장에 안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본 캐시워크는 일본인들의 이용률이 높은 라인(LINE) 및 구글 계정 기반으로 제공된다. 캐릭터를 활용한 디자인도 적용했다. 걷기 기반 리워드 시스템이라는 기본 구조는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현지 소비 패턴에 맞춰 리워드 구성을 새롭게 마련했다. 이용자가 걸음 수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면 이를 아마존재팬, 미스터도넛, 패밀리마트, 스타벅스, 구글플레이 등 현지 인기 브랜드의 기프트 카
                                최태범기자
                                2025.05.09 1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