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D2C) 후기 관리 솔루션 '리뷰에이드' 운영사 온마이뎁이 사용자 후기와 생성AI(인공지능) 기능을 이용해 SNS(소셜미디어)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신규 기능은 사용자 후기를 생성AI로 가공해 광고 문구, 인스타그램 포스팅·해시태그, 블로그 글 등 SNS콘텐츠로 전환시킨다. 온마이뎁 측은 "쇼핑몰 브랜드에 SNS마케팅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도구지만 콘텐츠를 만드는 데 시간과 노력을 많이 투입시킨다"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 생성AI 기술을 활용하고 비슷한 내용이 아닌 독특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리뷰에이드는 사용자 후기 활용 전반을 제공하는 리뷰 올인원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다. 제품을 '한줄 요약'해 홍보하는 기능과 관리기능, 디자인 툴 등을 제공한다. 현재 카페24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서비스 중이다. 박헌영 온마이뎁 대표는 "리뷰에이드를 단순 리뷰 솔루션이 아닌 고객 매출 향상과 유입을 위한 차별화
고석용기자 2023.06.13 09:56:46코로나19 이후 '집'이라는 공간이 휴식처이자 여가 공간, 사무실 등 다양한 성격으로 확장되면서 '인테리어'에 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일반인들에게 인테리어는 여전히 문턱이 높은 전문 영역으로 꼽힌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인테리어 시공과 관련한 피해구제 신청은 2017년 359건, 2018년 346건, 2019년 426건, 2020년 412건 등 매년 꾸준히 접수된다. 부실공사로 인한 하자, 계약과 다른 시공, 공사 지연, 추가 비용 요구 등 피해 사례도 다양하다. 소비자원은 "인테리어는 평생 한 번 경험하기 어려운 일인데 전문업체에 비해 정보가 턱없이 부족한 소비자가 피해를 볼 수밖에 없는 구조"라며 인테리어 피해의 근본 원인이 소비자와 공급자간 정보의 비대칭성(레몬마켓)에 있다고 진단했다. 이 같은 고질적인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인테리어 시장에 뛰어든 스타트업이 있다. 스타트업 업계에 불어닥친 냉랭한 투자 한파를 뚫고 최근 4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인
최태범기자 2022.08.16 16: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