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인공지능(AI)과 가장 밀접하게 붙어있는 서비스는 누가 뭐래도 고객서비스(CS)다. 앞으로 AI 모델을 잘 활용해 CS를 해 줄 파트너가 반드시 필요할 것, 우리는 그런 파트너가 될 수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은 최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AI 데모데이를 진행했다. 올해 1월 루나소프트와 엠비아이솔루션이 주식교환 등 인수합병(M&A) 절차를 완료한 이후 진행한 첫 행사다. 오는 8월 사무실 통합과 조직 개편을 앞두고 마련됐다. 김범수 엠비아이솔루션 대표는 향후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의 성장 계획을 공유하며 이처럼 말했다. 김 대표는 "CS 분야에서 인건비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20조원"이라며 "이중 10조원은 대기업 등의 전문적인 콜센터에서 사용하는 인건비"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중에서 전화를 이용한 통신비는 9000억원 규
김태현기자 2024.06.17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B2B(기업 간 거래) 인공지능(AI) 고객상담 서비스 기업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공동대표 박진영, 김범수)이 '2023 카페24 베스트 파트너사(스토어 부문)'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카페24는 매년 지난 한 해 동안 카페24 플랫폼 기반 이커머스 생태계와 온라인 사업자의 성장을 위해 힘쓴 우수 파트너사를 엄선해 시상한다.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은 카페24 스토어 부문 베스트 파트너사로 선정되며 e커머스 사업자 지원에 대한 높은 기여도를 인정받았다. 카페24의 고객사를 비롯한 4만5000 유료 고객사를 확보한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은 체계적인 고객관리를 돕는 비즈메시지 및 AI 고객상담 분야의 대표 솔루션사로 자리매김 했다.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은 사업 초기부터 카페24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온라인 사업자들을 지원하는 데 적극 협력하고 있다.
김태현기자 2024.04.30 13: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