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커머스 혁신 이끈다'...리플에이아이-롯데홈쇼핑 맞손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서비스 스타트업 리플에이아이가 롯데홈쇼핑과 협업을 맺고 영상 속 음성 및 시각 정보를 분석해 자동으로 숏폼을 제작해주는 AI 기술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리플에이아이는 이번 협업을 토대로 롯데홈쇼핑의 숏폼 콘텐츠 제작 효율성 향상과 함께 모바일 중심의 쇼핑 트렌드 및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숏폼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할 전망이다. 리플에이아이의 AI 기술을 활용하면 1편당 약 3시간이 소요되는 숏폼 제작 시간을 단 10분으로 단축할 수 있다. 원본 영상 1편으로 상품 추천, 리뷰 같은 다양한 목적의 숏폼 콘텐츠 3~5편을 사람 개입 없이 자동으로 제작할 수 있어 월 1000편 이상의 숏폼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또 리플에이아이의 AI 기술은 단순히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데 그치지 않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핵심 정보를 빠르게 제공해
김태현기자
2024.12.04 17: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