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유니콘팩토리

로그인

최근 검색어

최근 검색 내역이 없습니다.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라이프스타일 의료·헬스케어 에너지·친환경

최신기사

  • 기사 이미지 일반 노인 돌봄 사각지대 매년 커진다…올해 '노인돌봄공백지수' 보니
  • 기사 이미지 일반 중동으로 체험·여가 플랫폼 확장…프립, 사우디 '하이약'과 맞손
  • 기사 이미지 일반 모레, '전북 피지컬 AI 데이터센터 사업' 참여…3년간 206억 투자
  • 기사 이미지 일반 "다섯 손가락 섬세조작"…리얼월드, 美로봇AI 경연대회서 1위
  • 기사 이미지 정책 韓이 만든 화성 탐사 기술, 2030년 '스타십' 타고 화성 간다

Flip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라이프스타일 의료·헬스케어 에너지·친환경
총 1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내돈내산 리뷰영상 올려 1.4조 유니콘 등극…디토 소비심리 공략

    최근 미국에서 스탠리 텀블러가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미국 스타벅스와 협업한 핑크색 텀블러는 오픈런을 위한 대기줄이 이어졌고, 품절대란으로 온라인상에서 정가보다 4배 이상 비싼 가격에 거래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한 여성이 65개 스탠리 텀블러(약 2500달러)를 훔쳐 경찰에 붙잡히는 사건까지 발생했다. 갑자기 스탠리 열풍이 분 건 SNS 영향이 크다. 화재로 전소된 차량에서 얼음도 녹지 않고 멀쩡하게 발견된 영상이 SNS 틱톡에서 큰 화제가 됐다. 이후, 틱톡에서 10대 소녀가 스탠리 텀블러를 선물받고 열광하는 영상이 퍼지는 등 스탠리 텀블러 해시태그의 누적 조회수는 9억 뷰를 넘어섰다. 이같은 현상은 일종의 '디토(Ditto) 소비' 심리가 작용했다. 라틴어 '디토'는 '이하동문', '나도'라는 뜻이다. 디토 소비는 유명인이 구입했거나 SNS에서 등장한 제품들을 따라서 구매하는 것을 말한다. 김난도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는 올해의 10대 트렌드 중 하나로 '디토 소비'를

    남미래기자 2024.04.06 15:00:00
    Flip 글로벌스타트업씬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틱톡

데이터랩

  • 스타트업 통계
  • 스타트업 조회
  • 투자기관 분석

전체

  • 일반
  • 정책
  • 행사
  • 인터뷰

스타트UP스토리

머니

  • 투자·회수
  • 이주의 핫딜
  • 머니人사이드

트렌드

  • 줌인 트렌드
  • 테크업팩토리

비디오

  • 유팩TV
  • 유팩IR

커리어

  • 채용
  • 스타트잡

혁신요람

  • 액셀러레이터
  • 유니밸리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전체

스타트UP
스토리

머니

트렌드

비디오

커리어

혁신요람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데이터랩

뒤로가기 Top버튼

유니콘팩토리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머니투데이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1 (서린동, 청계빌딩)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강호병 등록번호 : 서울아01084 사업자등록번호 : 762-86-02890 등록일 : 2009.12.24 제호 : 머니투데이 발행일 : 2000.1.1 연락처 : 02-724-7700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택균
COPYRIGHT©UNICORNFAC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