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훔나노테크는 실시간 음반 차트 기반 콘텐츠 기업 한터글로벌과 뮤직비디오 제작과 3차원(3D) 영상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한터글로벌은 K팝 음악 빅데이터와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실시간 음반차트 '한터차트', K팝 최신 뉴스를 전하는 '한터뉴스' 등을 운영 중이다. 라훔나노테크는 투명 LED(발광다이오드) 전문 제조회사로 3D 영상 관련 혁신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한터차트, 한터뉴스, '후즈팬', '디코스토어', '디코에듀케이션', '디코엔터테인먼트' 등 한터글로벌이 운영 중인 서비스로 3D 영상을 공동 제작, '글래스레스 3D 필름'(Glassless 3D flim) 마케팅을 전개하기로 했다. 라훔나노테크의 글래스레스 3D 필름은 별도의 장비
김태현기자 2024.11.13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레미 어워드 베스트 랩 앨범 수상자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 뉴욕 브루클린 '랩 기계' 조이 배드애스, 태양, 박재범, 지코, NCT 등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이 모두 오른 무대가 있다. 컬쳐띵크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뮤직 페스티벌 '랩비트 페스티벌'(Rapbeat Festival)이다. 최근 오차드는 아티스트 풀필먼트 스타트업 컬쳐띵크에 2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진행했다. 오차드는 글로벌 공룡 음반 레이블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 산하의 글로벌 음악 유통사다. 오차드가 직접 한국 법인에 투자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그만큼 의미가 크다. 오차드가 투자를 결정한 배경에 대해 김진겸 컬쳐띵크 대표는 "대형 기획사 중심의 K팝 시장이 뮤직 레이블 중심으로 변해가는 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서비스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팔로알토·이센스가 선택한 '잇솔루션'…8만명
김태현기자 2024.09.01 17:06:01[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크 스타트업 빅크(BIGC)가 50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밝혔다. 이번 투자로 빅크의 누적 투자유치금액은 145억원이 됐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와 대성창업투자가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다. 기존 투자사인 펄어비스캐피탈도 이번 라운드에 동참했다. 빅크 올해 4분기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약 100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 유치도 계획하고 있다. 2021년 설립된 빅크는 삼성전자 출신으로 라이브 기반 에듀테크 플랫폼 '튜터링'을 만든 김미희 대표가 튜터링을 인수합병(M&A)한 이후 재창업한 스타트업이다. 빅크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겨냥해 세계 각지에서 열리는 다양한 콘서트, 쇼케이스와 2차 IP(지적재산권) 콘텐츠를 고유의 영상 기술로 전달하며 아티스트와 팬을 연결하고 있다. 콘서트, 아티스트 전용 홈부터 투표,
김태현기자 2024.08.01 1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