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유니콘팩토리

로그인

최근 검색어

최근 검색 내역이 없습니다.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라이프스타일 의료·헬스케어 에너지·친환경

최신기사

  • 기사 이미지 정책 NH농협·에코프로…스타트업과 오픈이노베이션 우수 성과 '눈길'
  • 기사 이미지 일반 한국 여행일정 뚝딱…'AI 퍼스트'로 외국인 잡는 크리에이트립
  • 기사 이미지 정책 창업기업 제외사유 해소하면 '창업' 인정·지원가능…시행령 개정
  • 기사 이미지 일반 美日에 3D 머신비전 기술 공급…클레로보틱스, 일본 TTS와 계약
  • 기사 이미지 투자·회수 식품 폐기 50% 줄이는 혁신기술…퓨어스페이스, 60억 투자유치

박혜윤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라이프스타일 의료·헬스케어 에너지·친환경
총 18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배구여제 식빵언니' 김연경, 팝업스토어 오픈…수익금 일부 기부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배구 김연경 선수가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과 유튜브 쇼핑을 연계해 식빵언니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20일 마플샵 운영사 마플코퍼레이션에 따르면 김연경 선수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자신의 시그니처인 'KYK10' 로고를 활용한 굿즈 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TENLAB'(텐랩)을 선보인다. 매달 10일 한정 수량으로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며, 출시 10일 전 제품을 미리 공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는 스포티한 감성을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베스트, 포텐셜 캡, 양모 슬리퍼 등이 출시된다. 수익금의 일부는 유소년 스포츠 발전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마플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유튜브 쇼핑플랫폼 공식 파트너사인 마플샵의 쇼핑 연동 기능을 통해 '식빵언니 김연경' 유튜브 채널의 영상을 시청하면서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다. 김연경은 "팬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T

    최태범기자 2025.02.20 18:30:00
    박혜윤 마플코퍼레이션 유통·물류·커머스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크리에이터 커머스 마플샵, 팬덤 강화 서비스 '멤버십' 스타터 모집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을 운영하는 마플코퍼레이션이 내년 3월 출시 예정인 '마플샵 크리에이터 멤버십'의 스타터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스타터로 선발되는 30명의 크리에이터들은 1년간 수수료 무료 혜택을 비롯해 맞춤형 멤버십 플랜 설계와 커뮤니티 개설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크리에이터 멤버십은 크리에이터가 매월 정기구독 가능한 멤버십 플랜을 직접 설계하고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다. △멤버십 전용 한정판 상품 △디지털 콘텐츠 △커미션 작업 △후원 기능 △전용 커뮤니티 기능 등을 통해 팬들과 더욱 긴밀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크리에이터는 유니크한 상품, 전자책, 팬미팅 응모권, 스페셜 앨범, 특별 감사 선물, 주 1회 일상 편지 등 개성이 담긴 다양한 혜택을 멤버십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기존 마플샵의 커머스

    최태범기자 2024.12.20 13:00:00
    박혜윤 마플코퍼레이션 유통·물류·커머스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유재석 '핑계고' 굿즈로 '대박'...마플샵, 상반기 매출 230억 달성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마플코퍼레이션이 올 상반기 매출 230억원, 거래액 25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50% 성장했다고 24일 밝혔다. 마플코퍼레이션의 실적은 '마플샵'이 이끌었다. 마플샵의 상반기 거래 건수는 전년 동기(22만건) 대비 100% 이상 증가한 45만건을 기록했다. 특히 유튜브 쇼핑과 연계된 굿즈 판매가 큰 호응을 얻으며 성장을 견인했다. 마플샵은 크리에이터가 직접 디자인한 굿즈는 물론, 모든 일반 쇼핑몰 상품들까지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인 8만여개의 마플샵이 운영 중이며, 150만개 이상의 상품이 등록되어 있다. 월간 순 이용자 수도 꾸준히 증가해 지난 1월 121만명에서 6월 138만명으로 늘었다. 마플샵은 올해 초 유튜브 쇼핑 공식 플랫폼 파트너사로 선정되면서 브랜드들이 크리에

    남미래기자 2024.07.24 17:30:00
    박혜윤 마플코퍼레이션 게임·엔터 마플샵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크리에이터들이 택한 IP 커머스 마플샵, '2.0'으로 사용환경 개선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을 운영하는 마플코퍼레이션이 마플샵을 2.0 버전으로 업데이트했다고 14일 밝혔다. 마플샵 2.0은 메인 화면과 크리에이터 샵의 전반적인 디자인을 개선했으며, 상품의 스토리와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온라인 팝업스토어', 마플샵만의 크리에이티브한 주제로 상품을 소개하는 '큐레이션' 등 다양한 상품 노출 콘텐츠를 탑재했다. 마플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마플샵을 방문하는 소비자에게 더욱 다양한 크리에이터 상품과 취향을 발견하는 재미와 경험까지 고려한 종합적인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으로의 전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했다. 오는 16일까지 성수동에서는 'My Luv Room' 팝업스토어를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마플샵의 새로운 정체성을 선보인다. 마플샵의 새로운 아이콘인 '마럽이'의 방을 주제로 꾸며진 공간에서 인기

    최태범기자 2024.06.14 17:00:00
    박혜윤 마플코퍼레이션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화가 변신' 박신양이 택한 커머스…마플샵, 1분기 매출 98억 기록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을 운영하고 있는 마플코퍼레이션이 올해 1분기 매출액 98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150%의 성장세를 보였다. 21일 마플샵에 따르면 연간 거래 건수는 2022년 32만건에서 지난해 92만건으로 늘며 1년 사이 180% 증가했다. 지난해 전체 매출액은 341억원으로 전년 대비 83% 상승했다. 마플샵은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커머스에 특화됐다.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 제작을 함께하며 POD(Print On Demand, 주문제작인쇄) 방식을 통해 재고를 남기지 않고 생산을 할 수 있다. 현재 140만개 이상의 상품이 등록돼 있다. 특히 마플샵은 유튜브 상품 기능의 공식 플랫폼 파트너사로 지정돼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마플샵 개설을 통해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유튜브를 포함한 크리에이터들의 누적 거래액

    최태범기자 2024.05.21 06:00:00
    박혜윤 마플코퍼레이션 유통·물류·커머스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화가 변신' 배우 박신양 등 크리에이터 31명, 성수동서 팝업스토어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을 운영하고 있는 마플코퍼레이션이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처음으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마플샵은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굿즈 제작·판매에 특화됐다.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 제작, 고객서비스(CS)를 함께하며 주문제작인쇄(POD, Print On Demand) 방식을 통해 재고를 남기지 않고 생산할 수 있다. 현재 마플샵에 입점한 크리에이터 셀러는 6만명 이상이며, 100만개 이상의 상품이 판매됐다. 마플코퍼레이션은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오프라인까지 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서울 성수동(성수일로 47 1층)에 자리를 잡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마플샵의 슬로건인 'MAKE IT REAL! 상상을 현실로!'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팬들은 온라인으로만 볼 수 있었던 크리에이터들의 굿즈를

    최태범기자 2024.04.13 06:00:00
    박혜윤 마플코퍼레이션 유통·물류·커머스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최고 시청률 13.6% '재벌X형사' 공식 굿즈, 마플샵에서 판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을 운영하고 있는 마플코퍼레이션이 인기리에 종영된 SBS 드라마 '재벌X형사'의 공식 굿즈샵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재벌X형사는 철부지 재벌 3세이자 강력팀 형사인 진이수(안보현 분)의 수사기를 다루고 있다. 최고 시청률 13.6%를 기록하는 등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어 마지막 2회를 확대 편성하기도 했다. 이번 재벌X형사 굿즈 제작·판매를 맡은 마플샵은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커머스에 특화됐다.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 제작을 함께하며 POD(Print On Demand, 주문제작인쇄) 방식을 통해 재고를 남기지 않고 생산을 할 수 있다. 재벌X형사 굿즈는 맨투맨, 반소매티셔츠, 키링, 핀버튼, 모자, 명대사 스티커 등이다. 명대사 스티커는 드라마 감독과 작가가 꼽은 명대사들을 디자인해 만들었다. 의류는 진이수의 명대

    최태범기자 2024.03.25 20:00:00
    박혜윤 마플코퍼레이션 게임·엔터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크리에이터 커머스 '마플샵', 청소광 브라이언 굿즈 9종 출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커머스 마플샵이 '청소광 브라이언'과 함께 유튜브 쇼핑 플랫폼 기능을 활용한 굿즈샵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MBC 웹예능 전문 유튜브 채널 M드로메다 스튜디오가 제작하는 청소광 브라이언은 가수 브라이언의 청소 일상을 공유하는 유튜브 콘텐츠다. "더러우면 싸가지 없다", "I Hate People" 등 수많은 유행어를 남기며 인기몰이 중이다. 마플샵과 함께 기획하고 제작한 굿즈는 브라이언 얼굴과 청소광 로고 등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한 멀티 클리너, 폰케이스, 쿠션, 스마트톡, 스티커 등 9종이다. 3월 말에는 캔 음료를 정리할 수 있는 캔 디스펜서 패키지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굿즈는 청소광 브라이언 유튜브 채널 및 마플샵에서 구매 가능하다. 박혜윤 마플샵 대표는 "최근 마플샵이 유튜브 쇼핑 플랫폼 파트너사로 전환되면서 크리에이터들이 굿즈샵

    남미래기자 2024.02.15 23:00:00
    박혜윤 마플샵 유통·물류·커머스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IP 가진 크리에이터들, 주로 티셔츠·키링으로 추가 수익 창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제품을 제작·판매하는 크리에이터들은 주로 티셔츠와 키링, 스티커, 폰케이스 등을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일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을 운영하고 있는 마플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상품 판매를 위해 마플샵에 등록한 누적 크리에이터 수는 6만4000여명, 상품 수는 140만개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플샵은 판매자의 IP를 바탕으로 상품 제작부터 판매, 배송, 고객응대(CS), 재고 관리까지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다. 주문이 들어오면 제작하는 주문제작인쇄(POD) 시스템을 바탕으로 재고 없는 생산이 가능하다.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마플샵에 등록한 가운데 화가로 활동 중인 배우 박신양은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하는 자신의 첫 번째 개인전 '제4의 벽'과 맞물려 전시 작품의 IP를 활용한 굿즈를 출시하기도 했다. 마플코퍼레이

    최태범기자 2024.02.02 22:30:00
    박혜윤 마플코퍼레이션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화가로 변신한 배우 박신양, 자신의 작품 IP 활용한 굿즈 출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화가로도 활동하고 있는 배우 박신양이 자신의 예술 작품 지식재산권(IP)을 바탕으로 한 굿즈 판매에 나선다. 29일 크리에이터 커머스 '마플샵'을 운영하는 마플코퍼레이션은 박신양과 함께 공식 굿즈몰을 오픈했다. 내년 4월 30일까지 박신양이 진행하는 첫 번째 개인전 '제4의 벽'과 맞물려 전시 작품의 IP를 활용한 굿즈를 출시한다. 마플샵은 판매자의 IP를 바탕으로 상품 제작부터 판매, 배송, 고객응대(CS), 재고 관리까지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다. 주문이 들어오면 제작하는 주문제작인쇄(POD) 시스템을 바탕으로 재고 없는 생산이 가능하다. 박신양은 배우 활동 시기부터 수십 년 동안 고뇌한 그리움, 몰입, 고립감의 감정을 그림으로 풀어낸 100여점 이상의 작품을 이번 전시회에 선보인다. 그는 전시 개최와 함께 인문학자 김동훈이 공동저자로 참여한 에세이 '제4의 벽

    최태범기자 2023.12.29 20:00:00
    박혜윤 마플코퍼레이션 라이프스타일 유니콘팩토리
처음 이전 1 2 다음 마지막

데이터랩

  • 스타트업 통계
  • 스타트업 조회
  • 투자기관 분석

전체

  • 일반
  • 정책
  • 행사
  • 인터뷰

스타트UP스토리

머니

  • 투자·회수
  • 이주의 핫딜
  • 머니人사이드

트렌드

  • 줌인 트렌드
  • 테크업팩토리

비디오

  • 유팩TV
  • 유팩IR

커리어

  • 채용
  • 스타트잡

혁신요람

  • 액셀러레이터
  • 유니밸리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전체

스타트UP
스토리

머니

트렌드

비디오

커리어

혁신요람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데이터랩

뒤로가기 Top버튼

유니콘팩토리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머니투데이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1 (서린동, 청계빌딩)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강호병 등록번호 : 서울아01084 사업자등록번호 : 762-86-02890 등록일 : 2009.12.24 제호 : 머니투데이 발행일 : 2000.1.1 연락처 : 02-724-7700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택균
COPYRIGHT©UNICORNFAC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