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수영 전용 스킨케어 브랜드 '수(SOOO)'를 운영하는 마케마케가 세계 3대 뷰티 전시회인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2025'에서 헤어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마케마케는 지난 12일(현지시간) 홍콩 컨벤션전시센터에서 열린 공식 시상식에서 이탈리아·스페인·홍콩 등 전통적인 뷰티 강국의 유명 브랜드들을 제치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헤어케어 부문 최종 후보 4개 브랜드 가운데 유일한 한국 기업이다. 대상 수상작인 수영 전용 샴푸 '수'는 제품력, 혁신성, 브랜드 스토리, 사용자 만족도 등 전 항목에서 글로벌 전문가단으로부터 최고점을 받았다. 마케마케가 법인을 설립한 지 불과 2년 만에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셈이다. '수'에는 마케마케가 자체 개발한 염소 제거 기술 '제오듀얼라이트'가 적용됐다. 수영장 물 속
류준영기자 2025.11.14 13: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테크 스타트업 마케마케가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마케마케는 염소 제거 자체 기술인 '제오듀얼라이트'를 활용해 수영장 전용 샴푸인 'SOOO'를 개발·판매하는 스타트업이다. 이 샴푸는 기존 수영 샴푸 대비 염소 제거 기능이 96~98% 높은 제품으로 론칭 10개월 만에 월 매출이 20배 성장했다. 특히 국내 5성급 호텔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은 물론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 완판과 올리브영 입점, 아마존 글로벌 진출 등으로 국내외 시장의 검증 속도를 높이고 있다. 마케마케의 사업 전략은 샴푸와 같은 단순 제품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향후 애슬레저·웰니스로 확장할 계획이다. 임상 중심의 클리니컬 뷰티로 진화해 글로벌 무대에서 혁신적인 뷰티테크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은 R&D(연구·개발) 강화 및 임상·
남미래기자 2025.09.22 14: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