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아빠는 온라인 쇼핑몰 및 오프라인 푸드마켓 미스터아빠를 운영합니다. 미디어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푸드마켓 플랫폼과 빅데이터 기반 토탈 마케팅 및 유통, 산지 전문 먹거리 신규 브랜드 런칭 등 상품을 개발하고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2020년도 3억, 2021년도 70억, 2022년 매출액 200억 원을 기록하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미스터아빠는 온라인 쇼핑몰 및 오프라인 푸드마켓 미스터아빠를 운영합니다. 미디어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푸드마켓 플랫폼과 빅데이터 기반 토탈 마케팅 및 유통, 산지 전문 먹거리 신규 브랜드 런칭 등 상품을 개발하고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2020년도 3억, 2021년도 70억, 2022년 매출액 200억 원을 기록...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영세한 슈퍼마켓 사장님들은 신선식품 유통을 하고 싶은데 손수 도매시장에 가서 떼오지 못했고 소농인은 농산물 판로를 더 넓히고 싶었으니 이 둘을 연결하면 뭐가 돼도 되겠다고 생각했어요." 전국 개인슈퍼와 100만 농가의 73%를 차지하는 소규모 농가를 이은 유통 전문 스타트업 '미스터아빠''의 창업자 서준렬 대표는 "사업 아이템을 어떻게 찾았나"란 질문에 이렇게 답했다. 서 대표는 GS리테일 출신으로 12년 동안의 유통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경남 창원에서 16.5㎡(5평)짜리 컨테이너를 구해 사업을 시작했다. 지금은 전국 5만5000여개 개인슈퍼에 신선 농산물을 공급하고 홍콩, 몽골, 우즈베키스탄, 북미, 베트남, 중국, 일본에까지 수출하는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유통망을 구축한 기업으로 성장했다. ━시장유통의 촉, 유년시절 움텄다━서 대표는 현장에
2025.07.28 05:00:00부울경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가 경남 지역 기반 농축수산물 신선식품 유통서비스인 '미스터아빠'에 투자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미스터아빠는 총 70억 규모의 프리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시리즈벤처스는 2021년 미스터아빠에 시드 투자 했으며 이번 프리A 라운드 투자에도 참여했다. 미스터아빠는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을 지역 확장과 스마트 물류시스템 및 IT통합플랫폼 구축 고도화에 투입할 계획이다. 미스터아빠는 경남 지역을 중심으로 농축수산물의 '산지직송 새벽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신선식품 소싱력을 강화하고 원산지에서 직접 검수·조달해 창고보관 없이 직배송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하면서 품질을 높였다. 유통단계를 획기적으로 줄이면서 구조적 복잡성을 해소했고 온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해 재고 부족 상황을 해결해 폐기율을 또한 획기적으로 감소시켰다. 특히, 신선식품 유통과 물류프로세스 구축에 업계 최고의 전문성을 보유한 전문가를 바탕으로 창업 2년만에 매출 130억원 달성,
2023.02.14 17:16:55마켓컬리, 쿠팡, SSG 등 대형 유통사들의 신선식품 배송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유기농, 산지직송 등을 내세워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새벽배송 업체들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미스터아빠는 산지직송과 농가와의 상생을 키워드로 무섭게 성장중이다. 최근 시드단계로는 큰 규모의 투자유치에도 성공했다. 지난 5일 경남벤처투자와 시리즈벤처스 등이 22억원 규모로 투자했다. ━미스터아빠, 산지 직배송으로 신선도 유지…농가와는 상생━지난해 6월 설립된 미스터아빠는 기존 새벽배송 업체들이 보지 않았던 경상남도 지역을 중심으로 농축수산물 '산지직송 새벽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미스터아빠가 기존 업체들보다 우위에 있는 가장 큰 경쟁력은 '신선도'다. 원산지 직거래로 조달한 농축수산물을 창고 보관 없이 직배송하고 있어서다. 타사에서는 통상 물류창고에서 2~3일 정도 쌓여있다가 주문이 들어오변 배송하는 반면 미스터아빠는 주문이 들어오면 그 때 소분해서 물류센터로 보내는 시스템이다. 온·오프라인 매장 운영방식
2022.08.16 15:49: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