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에듀테크 기업으로, 의료데이터 가상화 기술을 개발해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의료계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더보기
이 스타트업의 기업 정보가 궁금하신가요? 유니콘팩토리에 회원가입 하고, 스타트업의 기업정보를 자유롭게 열람하세요!
대형백화점이 무너지고 고층건물이 화재에 휩싸인다. 혼란스러운 현장에서 전문대원들이 사람을 구하고 피해를 막기 위해 바삐 움직인다. 영화에서만 접할 수 있는 모습이 아니다. 화재발생부터 건물붕괴, 신종 전염병 등 재난사고는 전세계에서 시시때때로 발생한다. 의료·소방·안전분야 전문가들이 위급상황에 맞춰 신속히 대응할수록 ‘최악의 상황’을 피할 수 있다. 2014년 설립된 뉴베이스는 “긴박한 재난상황에서 가장 먼저 무엇을 해야 할까” 하는 물음에서 출발한 소셜벤처다. 박선영 대표(사진)는 최근 머니투데이와 만나 “재난사고는 초기대응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누구나 알지만 막상 실제 사고가 나면 전문가들도 현장대응에 애를 먹는다”며 “초기대응부터 가용자원 파악이나 보고체계 구축, 인명구조와 수습대책 마련까지 대응경험을 충분히 갖추기 어렵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뉴베이스는 지도와 모형을 이용한 ‘재난도상훈련’ 도구(키트)와 프로그램을 개발·제작해 병원이나 소방서, 관공서 등에 맞춤형으로 공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