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예술작품을 액세서리 등으로 제품화하는 브랜드 '뚜누(tounou)'의 운영사 아트라미가 무신사파트너스와 신용보증기금에서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뚜누는 예술작품을 홈퍼니싱, 패션, 모바일 액세서리 등 제품으로 제작하는 브랜드다. 소비자는 독창적인 디자인의 상품을 통해 개성을 표현할 수 있고, 창작자는 제작부터 유통, 정산, 마케팅, 판매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간소화할 수 있다. 현재 158명의 국내외 창작자들과 25종 8000개 이상의 상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무신사파트너스 관계자는 "아트라미는 독립 창작자들이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커머스 인프라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며 "앞으로 무신사 및 29CM의 라이프스타일 영역 확장 과정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아트라미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창작자 협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2026년까지 250명의 아티스트와 협업하고, 연 매출 120억원을 달성하는 게 목표다. 300평 규모의 자체 풀필먼트 센터를 토대로 일본과 미국 등 해외 진출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현태 아트라미 대표는 "창작물이 보다 대중적인 방식으로 유통되고, 창작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의미 있는 경험이 되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기술력과 브랜드 영향력을 더욱 키워,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아트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